본문 바로가기

첩약 급여화 무슨 말인가? 첩약의 뜻은?

2020. 6. 28. 댓글 개
반응형

40대 이상되면 한약좀 먹어 봤을거에요. 한약을 한첩, 두첩 이렇게 말하죠?

그때 말하는 첩입니다.

 

그래서 첩약이란? 여러 가지 약재를 섞어 한 약봉지(첩)에 싼 약으로 한약재는 대부분 첩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난 9일 복지부에서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소위원회를 통해 뇌혈관질환 후유증, 안면신경마비, 월경통 등 3개 질환에 대해 수가를 지급하는 '첩약 건강보험 급여화 시범사업' 1단계 안을 제안했습니다.

 

이에 대해 의협에서는 당연히 반대를 하겠죠?

의협에서 반대하는 이유는? 한약은 현대의약품에 가장 기본요건인 안전성과 유효성 검증조차 거치지 않았다 입니다.

안정성과 유효성이 검증되지 않은 것에 대해 건강보험 적용 한다는게 말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저 같은 국민들 입장에서는 두 집단의 밥그릇 싸움으로 보일 수도 있고

어떤 분들은 한약도 보험처리 된다는데 나쁠것 없지 않느냐?는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논리가 맞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당장 위 3가지 시범사업 항목이 본인과 관련이 있으신 분들은 무조건 찬성을 할 것이지만 국민건강보험이 정확하게 사용되지 않는다고 생각 하는 분들은 보험료 인상을 걱정 할 것입니다.

 

비유가 맞을지 모르겠지만 제가 요즘 받고 있는 도수치료도 보험적용되고 있어서 저야 좋지만 내돈 주고 받을것인가? 란 생각을 하면 가격이 턱없이 비싸서 안할것 같아요. 비급여항목이라 도수치료 비용은 병원마다 다르고...

https://vine.co.kr/370

 

도수치료 A to Z : 비용, 실비보험 청구 및 보장 횟수(2020년)

몇주 전부터 어깨 주위에 통증이 있어 운동을 심하게 해서 담에 걸렸나보다라고 생각으로 파스바르고 지냈는데 그 증상이 호전을 보이지 않아 지난주에 집에 상가에 있는 정형외과를 방문했습�

vine.co.kr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