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 5천불 이상 달성시 해외타발송금 지급증빙서류 제출

2021. 4. 26. 댓글 개
반응형

구글애드센스 수익이 일정금액 이상이면 은행에서 전화가 옵니다.

일정 금액 이상이 아니여도 처음에 전화가 오긴 왔습니다.

해외에서 외화가 도착했는데 무슨 돈이냐구? $300 미만인데 참? 궁금도 하시네요~?라고 생각하면서 대충 둘러되니 알았다고 하더군요.

그 이후 소액으로 전화 받아 본적은 없습니다.

그런데 만약 구글애드센스 수익이 미화 기준 $5,000을 넘으면 은행으로 부터 전화가 온다고 합니다.

큰 금액이니 돈의 출처를 묻겠죠? 출처에 대해서는 "구글 광고대행 수익" 이라고 하면 되는데 이 말을 이해하는 분도 있고 모르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그럼 유튜브 수익 같은 것입니다라고 하면 50% 이상은 알아 듣습니다.

언론에서 유튜브 수익에 대한 세금 어쩌구 저쩌구를 하도 많이 다뤄서 알만한 사람들은 알죠.

그리고 해외타발송금 지급증빙서류를 제출 하라는 요청을 합니다.

5,000달러 이상이면 해외타발송금 지급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게 뭐냐? 입금된 외화의 출처를 증명하는 서류? 라고 생각 하면 됩니다. 거래를 하면 인보이스(invoice)라는 것을 받는데 무역거래면 인보이스를 달라고 하죠.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인보이스는 "지불영수증"이란 것을 팩스로 보내면 됩니다.

그럼 이 지불영수증이란 것을 어디서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구글애드센스 수익 은행제출 서류

구글애드센스 지불영수증 출력 방법

구글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후

지급 >> 거래보기 >> 자동 결제: 은행 계좌로 송금을 클릭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 지급 >> 거래보기

애드센스 로그인 후 좌측 메뉴 하단의 지급 메뉴를 클릭하면 우측에 3개월 지급 거래 내역이 보입니다.

"거래보기"를 누르면 거래내역이 상세히 나옵니다.

자동결제: 은행 계좌로 송금

제출해야 하는 거래의 "자동 결제: 은행 계좌로 송금****700" 이란 곳을 클릭 합니다.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지불 영수증

새로운 창이 열리며 지불 영수증이 출력 됩니다.

이미지로 저장 후 모바일 팩스로 보내면 편합니다.

마무리

수익형 블로그로 구글애드센스 수익이 $5,000 를 넘는 날이 올때를 대비해 미리 알아봤습니다.

서류 제출하라고 전화좀 받아봤으면 좋겠네요. ㅋㅋ

함께 보면 좋은 글

https://blog.naver.com/replypark/220390278450

모바일팩스로 간편하게 팩스보내세요.

모바일팩스(Mobile Fax) 활용기 혹시 집에 팩스 있으신가요? 없어요..ㅠㅠ그런데 어쩌다 한번씩 팩스 보...

blog.naver.com

워드프레스 테마선택 - 속도빠른 GeneratePress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워드프레스 테마선택 - 속도빠른 GeneratePress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워드프레스테마 #generatepress #속도빠른테마 현재 티스토리로 블로그 운영하고 있지만 요즘 핫한 워드프레스를 함께 운영해 보려고 공부 중입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중 속도면에서 빠른 테마로 G

late40s.tistory.com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