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트코 2% 적립 멤버십 - 이그제큐티브 멤버십으로 전환

2021. 5. 13. 댓글 개
반응형

코스트코 2% 적립 멤버십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집 근처에 운좋게 코스트코가 있습니다.(코스트코 기흥점)

다 아시다 시피 코스트코는 멤버십 제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물건을 사려면 38,500원의 년회비를 내야 합니다. 이렇게 년회비를 내고서라도 코스트코에서 장보는 이유가 있다라고 생각 합니다.

 

오늘은 코스트코에서 장본 후 카드 가입시키듯 ~~~~ 가입하세요. 오늘 가입하면 혜택이 많습니다~~~ 라는 옆에 딱 붙어서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있었는데...

이제까지 신용카드 가입 시키는 줄 알았는데 오늘 알았습니다.

신용카드 가입 유도가 아닌 코스트코 멤버십 업그레이드를 유도 하는 것이였습니다.

 

코스트코 멤버십 제도

위에 말한 년 38500원을 내는 대부분의 일반회원과 년회비 8만원을 내는 더 비싼 특별회원(?)이 있습니다.

일반회원을 골드스타라고 하고 그 위 업그레이드 된 회원을 이그제큐티브 멤버십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골드스타에 속하고 소비금액이 좀 되면 8만원짜리 회원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됩니다.

 

 

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나?

왜? 라기 보다는 어떤 사람들이 돈을 더 주고 년회비 8만원이란 작지 않은 금액을 내면서까지 업그레이드를 해야 할까요? 

핵심은 리워드(=포인트)적립이 구매금액의 2%라는 것입니다. 그럼 이제까지 년회비 냈던 일반회원은 포인트 적립이 전혀 안된 것이였나? 맞습니다. 포인트적립이 전혀 없었습니다. ㅠㅠ

 

아래 표를 보면 딱! 나의 소비 패턴인데요. 저도 카드실적 때문에 현대카드로 30만원 이상은 무조건 씁니다.

모든 사람들이 내야하는 일반연회비(38,500원)보다 41,500원을 더 내야 하는 이그제큐티브 멤버십!!!

2% 적립된다는데 얼마나되나? 아래표를 보면 월 30만원씩 장을 보는 사람은 72,000원의 적립금이 쌓입니다.

그리고 이 적립된 포인트(리워드)는 현금처럼 추후 사용 가능 합니다. 그렇다면 업그레이드를 위해 추가 지불한 41,500원을 지불하고도 30500원이 남네요. ㅋㅋ 남는 장사네요.

 

즉, 년간 240만원 이상(월 20만원) 코코에서 사용하는 사람은 업그레이드를 안할 이유가 없네요.

 

 

마무리

먼저, 이제까지 신용카드 가입유도라고 오해했던 분들에게 죄송합니다.

저의 소비패턴을 보고 업그레이드를 하면 유리하다는 것을 알려주려고 제가 다가왔었는데... 제가 매번 외면했네요.

위에 설명 했듯이 코스트코에서 월 20만원 이상 사용하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코코멤버십을 업그레이드 해보세요.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