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카카오톡, 네이버)

2021. 6. 7. 댓글 개
반응형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잔여백식 예약 홈페이지와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총 정리를 하겠습니다.

더 이상 헤메지 마세요. 정부에서 하는 정책 사업이라 국민 사이트인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손쉽게 잔여백신을 예약 할 수 있게 플랫폼 형성을 해 뒀습니다.

 

백신접종은 지금까지 노령층을 우선적으로 시행해 많은 분들이 접종을 하고 있으며 지난주에는 30대를위한 1차 접종으로 예방이 가능한 얀센백신 접종신청을 받았습니다.

접종자 현황이 긍정적인 수치로 나오고 있어 정부에서는 6월 이번달은 1차접종 이상자(접종 후 2주 지난 사람 또는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사람)는 사회적 거리두기 직계가족 8인 제한에서 제외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그리고 7월부터는 5인 이상 사적모임 제한에서도 제한 할 계획이라는 발표를 했는데요. 순조롭게 정책대로 진행될지는 아직 확진자 현황을 유심히 지켜봐야 합니다.

잔여백신검색

 

 

잔여백신 검색방법

현재 네이버와 카카오톡을 통해 잔여 백신을 확인하고 예약도 가능합니다.

그 방법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잔여백신 검색: 카카오톡

1단계: 카카오톡 #탭에서 잔여백신 선택

카카오톡으로 잔여백신 검색방법

상단에 잔여백신이 안보이면 하단에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에 "잔여백신"이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2단계: 현재 위치기준 가능 병원 확인

 

 

3단계: 예약하기 / 알람설정하기

잔여백신 검색 후 잔여백신이 있는 병원이 검색되면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없다면 원하는 의료기관을 선택 후 알람설정을 해두면 가능시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검색: 네이버

1단계: 네이버 잔여백신 검색

네이버에서 아래와 같이 검색을 하면 "잔여백신 예약신청" 페이지 바로가기가 나옵니다.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신청 바로가기

 

2단계: 지도로 가능 의료기관 검색

네이버 지도서비스로 현재위치에서 잔여백신 공급이 가능한 의료기관을 표시해 줍니다.

리스트로 보기 가능 합니다.

 

3단계: 예약 및 알람설정

카카오톡으로 하는 방법과 동일 하며 의료기관/병원 선택 후 예약 및 알람신청을 하면 됩니다.

네이버 잔여백신

잔여백신은 우선대상자에게 백신 접종 후 1병에서 뽑을 수 있는 최대를 뽑기 위해 잔여 1인분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같은 병에 들어 있는 백신이라 동일한 효능으로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노쇼(예약일 안나타나는 경우)할 경우는 다시는 예약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백신예약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