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해상 실비보험금 청구 핸드폰으로 5분만에 성공

2022. 9. 21. 댓글 개
반응형

현대해상 실비보험금 청구 핸드폰으로 5분 만에 성공

현대해상 실비보험금 신청을 이젠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 하루 내과와 피부과를 돌아다니는 소위 병원 셔틀을 했습니다. 내과는 고혈압 때문에 고지혈증 약을 타기 위해 갔고 같은 건물에 피부과는 40대 후반이 되니 피부에 뭔가가 생겨서 피부 검진을 받으러 겸사겸사 다녀왔습니다.

혈압약을 타기 위해 거의 6개월만에 내과를 재 방문했는데 혹시 실비보험 면책기간 이란 용어를 들어 보셨나요? 이것 때문에 6개월 만에 내과 방문을 했습니다. 실비보험 면책기간 관련 포스팅은 별도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처럼 동일 질병(고혈압)으로 매월 내과 검진 후 약을 탄다면 알고 있어야 할 용어입니다.
오늘은 저 같이 병원 자주 가는 나이가 되었고 실비보험이 있는 분이라면 반드시 도움이 될 이야기로 보험금 청구서류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제가 하는 대로 따라서 준비하고 핸드폰으로 찍어서 바로 보험금 청구까지 한방에 끝내는 꿀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모바일 앱으로 어떻게 신청하는지 하나하나 알려 드리겠습니다. 따라 하기만 하면 됩니다.

현대해상 실비보험 핸드폰으로 신청

 

현대해상 모바일 앱 다운받기

가장 먼저 본인 핸드폰에 현대해상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한 후 로그인을 위해 보인 인증까지 해 두어야 합니다. 인증 방법은 다양하기 때문에 공동 인증서 등 본인에게 편한 방법으로 인증하세요. 인증하는 방법까지 설명은 너무 옆으로 빠지는 것 같아 생략하겠습니다. 그럼 핸드폰에 앱 설치 후 본인 인증까지 마쳤다는 전제하에 계속 이야기하겠습니다.
앱다운받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m.hi.co.kr 

 

현대해상 - Google Play 앱

현대해상 대표 모바일 앱

play.google.com

 

질병/상해 보험금 청구

앱 실행하면 가운데 박스에 질병/상해 보험금청구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해 주세요.

현대해상 앱 초기 화면

 

보험금 청구 - 서비스 안내

요즘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신청하기 때문에 종이로 된 보험금 청구서를 작성하지 않아도 된다는 설명과 보험금 청구 가이드 및 필요서류에 대한 메뉴가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읽어 보세요. 하단 주황색으로 된 질병/상해 보험금 청구 메뉴를 클릭합니다.

현대해상 보험청구 안내 화면

 

로그인

저 같은 경우는 간편인증으로 스마트폰 지문인식으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보험금 청구를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 확인 필요하기 때문에 본인 인증을 위한 단계가 필수입니다.

보험금청구를 위한 본인인증 단계

 

청구대상(치료받으신 분) 선택

치료를 받은 대상이 본인인지? 아니면 본인 외 가족인지를 선택한 후 처음 신청한다면 신규 접수를 선택하고 이전에 동일한 질병/상해로 보험금을 받은 적이 있다면 추가 접수를 선택하면 됩니다.
* 신규 접수 와 추가 접수를 좀 더 자세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1년 내 내가 이 질병으로 처음 보험금 청구를 한다면 신규입니다. 만약 1년 내 여름에 감기로 실비보험을 청구했었고 겨울에 또 감기가 걸려서 병원 다녀온 후 신청하는 것이라면 신규 접수가 아닌 추가 접수를 선택해야 합니다.

내가 병원 갔다온 후 신청하는 것이니 본인을 선택합니다. 이전 보험금 청구한 이력이 하단에 나옵니다. 동일한 질병이라면 아래 나오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보험금 청구 대상자 선택

 

지급정보 입력

현대해상 보험금을 지급받을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 입니다.

지급정보 확인

 

보험금 신청시 필요서류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등록하는 단계로 상단에 진료 유형에 따라 제출할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먼저 통원치료/입원치료/수술/골정 등을 선택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저처럼 당일 병원 가서 진료 후 약 타서 오면 통원을 선택하면 됩니다.

보험금 청구를 위한 청구서류 선택

 

첨부파일 추가

파일 준비는 이렇게 하면 됩니다. 병원에서 진료 후 계산 할때 실비보험 서류 준비해주세요~라고 요청하면 병원에서 알아서 준비해 줍니다. 보험사마다 청구서류가 다르지만 큰 금액이 아닌 동네병원에서 저처럼 진료 후 약을 타는 정도(감기 등)는 아래 서류 정도 있으면 됩니다.

반응형
  • 진료비 계산서(영수증)
  • 진료비 세부정산내역서
  • 처방전
  • 약국 약봉지 사진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를 위한 병원영수증
현대해상 보험금 청구를 위한 처방전
약국 약봉투에 있는 약제비 계산서

1~3번까지는 병원에서 받을 때 봉투에 넣어 준다면 그냥 달라고 하세요. 바로 핸드폰으로 사진 찍을 거라 서류를 접지 않은 출력된 상태 그대로 찍는 게 반듯하게 잘 나옵니다. 요즘 핸드폰으로 서류를 찍으면 문서 모드 또는 눌러서 스캔 이런 메뉴가 나오면서 반듯하게 잘 나옵니다. 4번은 약국에서 약 탄 후 약봉지에 있는 약값 내역서를 찍으면 됩니다. 이렇게 미리 핸드폰으로 찍어둔 파일을 하나씩 불러오면 됩니다. 간단하죠? 서류 요청 > 사진 찍기 > 앱에서 파일 선택

보험금 청구를 위한 필요서류 업로드

 

현대해상 알림톡

현대해상 보험금 청구가 완료되면 알림톡이 오고 이후 진행 상황별로 알림톡으로 상황을 설명 해 줍니다. 오전에 병원 진료 후 약국에서 앉아서 앱으로 신청 했더니 오후 3시 정도에 통장으로 보험금이 들어왔습니다.

현대해상 보험청구 후 알림톡

 

마무리

요즘 핸드폰으로 안되는게 없고 간편하기 그지없습니다. 신청도 익숙하면 5분도 안 걸리고 보험금 지급은 신청 당일에 바로 됩니다. 현대해상뿐만 아니라 다른 보험사도 이용해 봤는데 비슷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설명한 대로 차근차근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하면서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린 것이 무엇이었까요? 바로~ 본인 인증을 위한 절차를 입니다. 공동 인증서 등록, 지문등록하는 게 가장 시간이 많이 걸렸어요. 하지만 이 본인 확인 절차는 한 번만 하면 그다음부터는 바로 되니 실제로 걸리는 시간은 서류만 핸드폰으로 미리 찍어 두었다면 5분 이내 가능합니다. 정말입니다. 한번 해보세요~

고혈압으로 병원을 정기적으로 가다보니 보험 관련 정보를 말해 줄게 많습니다. 다음 보험 관련 정보를 기대해 주세요. 필요하신 분은 구독하세요!

 

현대해상 실비보험(실손보험) 보험금 청구시 필요한 서류(통원치료시)

 

현대해상 실비보험(실손보험) 보험금 청구시 필요한 서류(통원치료시)

#현대해상 #실손보험 #실비보험 #보험금청구 #필요서류 #통원치료 실비보험은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가입되어 있을 거예요. 제 주위에 생명보험, 종신보험 같은 큰돈 들어가는 보험은 가입 안 했

late40s.tistory.com

비타민 주사 실비보험 처리되나?

 

비타민 주사 실비보험 처리되나?

비타민 주사 실비보험 처리될까요? 요즘 실비보험 과잉청구 관련해서 기사도 나오고 하던데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거에요. 그 진실을 제가 하나하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하려 합니다. 4

late40s.tistory.com

대장 용종제거 보험금 신청방법 -모바일 청구 AIA 종신보험

 

대장 용종제거 보험금 신청방법 -모바일 청구 AIA 종신보험

대장 용종제거 보험금 신청방법 -AIA 종신보험 40대 건강관리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제가 생각하는 것은 40대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건강검진이라고 생각합니

late40s.tistory.com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