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요일 로또 구매시간, 마감시간, 구매가능시간 정리

2020. 7. 21. 댓글 개
반응형

토요일 로또 구매시간, 마감시간, 구매 가능시간 정리하려 합니다.

집 근처에 로또 1등 16번 당첨 이라고 적혀 있는 곳이 있습니다. 제가 포스팅하는 사이 더 늘어났을지 모르겠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16번 당첨 명당자리라고 크게 적어 놨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지나가면서도 보입니다.

 

토요일 그 로또 판매점을 지나가면 구매하기 위해 줄 서있는게 장난 아닙니다. 주차 안내하는 분이 따로 있습니다.

그렇다면 토요일 로또 구매가능 한 시간은 언제일까요? 마지막으로 구매 가능한 시간? 마감시간? 이 궁금해지네요.

 

토요일 로또 구매 가능 시간?

먼저 로또는 1년 내내 365일동안 판매 합니다. 하지만 24시간 판매하는 것은 아니고 아침 6시부터 밤 12시(자정)까지만 판매를 합니다.

추첨은 아시다시피 토요일하고 토요일 저녁 8시(20시)에 로또 판매 마감됩니다.

즉, 로또 판매 마감시간: 저녁 8시입니다. 토요일은 저녁 8시부터 다음날(일요일) 아침 6시까지 로또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로또 구매 어디서? 어떤 곳에서 판매 가능한가?

내가 로또를 팔고 싶다고 편의점에 모두 팔 수 있는 건 아니고 요즘 인터넷에서도 구매하던데 아무나 인터넷에서 판매를 할수 있는건 아닙니다. 1등 당첨금이 어마어마 한데... 관리가 철저하겠죠?

동행 복권에서 관리하는데 동행복권 인터넷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며 오프라인 매장은 동행 복권과 판매계약을 체결한 곳에서만 판매 가능합니다.(편의점, 복권방, 가판대 등)

 

 

로또 당첨되면 어디서 수령하나?

만약 내가 로또를 당첨 되었다면 1등에 당첨되었다면 돈을 어디서 수령 할까요?

일단 1등 되고 난 후 고민해도 된다고요? ㅋㅋ 그렇죠. 하지만 상식으로 알아두면 좋잖아요?

3등 이상 당첨이 되면 농협은행에서 인적사항 확인과 세금 공제후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등 이하 4등(5만 원), 5등(5천 원)은 현장에서 현금이나 다른 복권으로 대체 발행받을 수 있습니다.

동행 복권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매한 경우는 예치금 계좌로 다음날 복권판매 시작시간인 6시부터 입금됩니다.

 

 

 

로또 관련 상식

- 로또 당첨금 지급 기간은 지급개시일로부터 1년입니다.
- 휴일인 경우 익영업일이 지급기간이 됩니다.
- 당첨금을 수령하지 않으면 당첨금은 전액 국고에 귀속됩니다.
- 만 19세 미만 청소년은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복권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 1등 당첨금의 연속 이월은 2회로 제한합니다.
- 연속 이월 3회째에도 1등 당첨자가 없을 경우 당첨금은 직하위 당첨금에 포함하여 지급합니다.
- 만약 당첨이 되었는데 로또를 분실하게 되었다면? 당연히 당첨금 지급이 안됩니다.
- 만약 당첨이 되었는데 로또가 훼손되었다면?

복권이 훼손된 경우 복권의 1/2 이상 원형이 보존되고 컴퓨터 인식이 가능한 복권에 한하여 당첨금을 지급합니다.

 

 

이상으로 토요일 로또 구매 가능한 시간에 대해 알아보며 로또에 대한 기본상식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