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3만원 정리(대상자 조회방법)

2020. 9. 30. 댓글 개
반응형

경기지역화폐 제도를 강력히 응원하는 1인으로서 오늘은 생활재테크 파트의 글을 써보려 합니다.

지역화폐 관련 글이라 금융재테크가 맞지 않을까란 생각을 잠시 했지만 금융재테크는 은행 관련 글만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1개의 주제를 운영하는 블로그가 아닌 경우는 글 분류하는 것도 애매한 것 같아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오늘 이야기는 말 그대로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3만원 지원 이벤트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3만원

 

경기지역화폐란?

경기지역화폐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31개 시. 군에서 발행하고 사용하는 대안화폐로 대형마트, 백화점, 대규모 매출 업소, 유흥, 사행성 업소를 제외한 우리 동네 상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정판 소비지원금이란?

한정판 지역화폐 소비지원금이란 9월 18일 ~ 11월 17일까지 경기지역화폐로 20만 원 이상을 사용하는 이용자에 한해 1인당 소비지원금 3만 원을 추가 지급하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소비지원금은 예산(1,000억)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운영되며, 기간 내에 20만 원 이상 소비한 것이 확인된 후 10월 26일과 11월 26일 두 차례에 걸쳐 지급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지급받은 소비지원금은 각각 지급일로부터 1개월 이내 사용해야 하며, 사용기한 내 미사용 잔여분은 회수됩니다.

 

 

요약정리

1) 9월 18일 ~ 11월 17일까지 지역화폐 20만원 사용 완료한 선착순 333만명에게 소비지원금 3만원을 소멸성 지역화폐로 지급.

2) 소비지원금은 기존 인센티브와는 별도로 지급되므로, 20만원 충전시 최대 5만원(기존 인센티브 2만원+소비지원금 3만원)의 지원효과(25% 인센티브의 효과)

 

유의사항

1) 예산(1,000억) 소진 시까지 선착순 지급
2) 소비지원금은 지급일로부터 1개월내 사용
3) 기존 충전된 지역화폐가 있는 경우 소비지원금부터 우선 차감됨
4) 단일 시, 군 화폐의 누계 사용 20만원시 지급
5) 2개 이상 시, 군 화폐의 합산 금액은 미지급

 

 

 

대상자 조회방법

경기지역화폐 앱(App)에 접속하니 소비지원금 지원대상자인지 바로 확인 할 수 있네요.

 

 

 

팝업창이 없어도 경기지역화폐 앱 접속하면 정 가운데 메뉴가 바로 보입니다.

1)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안내

2) 소비지원금 대상자 여부 확인

3)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마무리

이재명 경기도지사 구설수도 많습니다만 하는 정책은 시원하고 효과 있는 것 같아 개인적으로 지지합니다.

경기도 내 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해 내놓은 이번 정책? 성공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비촉진을 위한 이보다 더 좋고 확실한 정책이 어디 있습니까? 국회에서 서로 말로 서로 뜯어먹고 있는 XX들보다 욕 좀 먹더라도 이렇게 실천하는 분이 더 신뢰가 갑니다.

회사로 비유하자면 실무를 봤던 실무진이 임원이 되어 리딩을 하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유용한 정보

1)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안내

https://url.kr/bqhOlJ

 

공정경기 | 경기도는 오늘 | 뉴스 | 경기도청

골목상권도 살리고 도민 안전도 지킬 수 있도록 이용 시 방역수칙을 꼭 지켜주세요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경기지역화폐(카드·모바일) 이용자를 대상으로 인센티브 10%에, 소비지원금 3만 원 추

www.gg.go.kr

 

2) 경기지역화폐 공식 홈페이지

http://gmoney.or.kr/

 

▦ 경기지역화폐

 

gmoney.or.kr

 

3) 경기지역화폐 현장 할인 이벤트

 

소비지원금 미션완성

오늘 60계에서 치킨구매 한 후 금액 확인 해보니 목표금액 20만원 달성이 되었다고 나오네요.

소비지원금 20만원 소비미션 달성으로 10월 26일 3만원 지급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제~ 와이프 카드 사용 할 차례네요.

경기지역화폐 러버로 소비장례정책까지 너무 마음에 듭니다.

이렇게 소비자와 상인들 모두 힘이 되는 정책 너무 좋아요. 이재명 도지사님 팬입니다. 홧팅이요~

 

 

 

 

[3만원 지급완료]

조금 전에 3만원 지급완료 되었다고 톡으로 와서 확인해 보니 정말 3만원 들어왔네요.

주의: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3만원 사용기한은 지급일로부터 1개월 입니다.

기한 내 미 사용된 금액은 사용기한 만료 시 자동 소멸되니 주의 해 주세요.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