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로 나만의 수익을 얻고 싶나요? 그럼 이것만 하면 됩니다

2022. 9. 18. 댓글 개
반응형

블로그로 투잡 하는 분들을 보며 나도 제2의 월급을 블로그로 만들어 보겠다고 다짐을 몇 번을 했습니다. 그렇게 수많은 시행착오를 끝으로 오늘 다짐했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얻기 위해서 앞으로 어떻게 할 건지?
이제 막 블로그로  돈벌고 싶어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제가 경험한 몇 년의 경험치를 한 번에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본인이 느끼지 않으면 소용없는 일이긴 합니다만 제가 하는 말을 잘 들으면 나만의 파이프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제가 경험한 헛짓부터 오늘 결심한 것이 어떤 것인지 한번 들어 보실래요?

블로그 스킨에 집착하지 말자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로 시작할때 스킨에 집착했었습니다. 다음과 같은 고민을 하기 때문에 다들 스킨 선택에 집착하게 되지요.

  • 구글 노출이 잘되는 티스토리 스킨은?
  • 속도가 빠른 티스토리 스킨은?
  • 네이버에 노출이 잘되는 티스토리 스킨은?
  • 가장 깔끔한 티스토리 스킨은?
  • 애드센스 광고 클릭이 잘되는 티스토리 스킨은?

등등 여러 이유로 스킨을 찾아 이곳 저곳을 기웃거리고 검색도 합니다. 코딩을 조금 할 줄 안다면 티스토리 스킨을 수정하는 포스팅을 보면서 따라 해보기도 하고 아니면 스킨 수정을 전문으로 한 분의 스킨을 통째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막연히 그 스킨이 좋아 보이고 구글애드센스 수익이 잘 나올 것만 같은 환상을 갖고 말입니다. 스킨 수정을 하다가 한계에 부딪히면 다음 단계가 유료 스킨 구매입니다. 내가 하루 종일 수정해도 안 되는 기능들을 유료 스킨에서는 그냥 쉽게 구현 가능하네요? 앞으로 꾸준하기 나의 수익 파이프라인이 될 블로그인데 이 정도 투자 못하겠어? ㅋㅋ 그러면서 과감하게 몇만 원을 투자합니다. 사실 큰돈은 아닙니다. 

현재 이 블로그 북클럽 스킨을 나만의 방식으로 수정을 한 것입니다. 어떤가요? 괜찮아 보이나요? 정말 많은 수정과 공부도 했으니 다 합치면 1달은 조금 안되는 20일 이상의 시간을 북클럽 스킨 수정에 투자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수정하는 사람이 북클럽만 수정했을까요? ㅋㅋ 당연히 아닙니다. 티스토리 기본 스킨들 3개 정도를 스킨 수정한 것 같네요. 결론적으로 이 북클럽 스킨 수정한 것이 가장 맘에 들어 이 스킨으로 정착하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제게 뭐가 남았을까요? 수익이 늘었을까요? 아닙니다.!!!!

그래서 제가 스킨선택에 집착하지 말라고 제목을 붙였습니다. 즉, 스킨이 중요한 게 아니라 콘텐츠가 중요합니다. 내가 쓰고 있는 콘텐츠가 독창적이고 정보성이 있다면 언젠가는 검색어 상단에 내 블로그가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말하는 정성 포스팅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선택과 집중!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시작할때 생각해보면 애드센스가 잘리면 어쩌나? 해서 블로그를 여러 개 운영합니다. 세컨드 블로그로 1개 정도는 괜찮을 것 같아요. 하지만 티스토리 1개 계정에 최대 5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주제별로 블로그를 개설해서 운영을 하고 이 블로그 계정이 잘리거나 저품질 먹을 수 있으니 다른 서브계정 하나 더 만들어서 또 몇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문어발식 블로그 운영을 하게 되는데요. 결론적으로 말하면 관리가 안됩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대량으로 포스팅해서 반짝 수익을 얻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계정이 수십개에서 수만 개 까지 있는 분도 봤습니다. 수만 개? 거짓말 같죠? 진짜로 있습니다. 대량 생산해서 이슈성 글만 쓰고 반짝하고 다른 총알 넣고를 무한 반복하는 거죠.  그렇게 할 자신이 있는 분들은 그렇게 하세요. 하지만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저처럼 평범한 일반인들은 그렇게 하면 안 되고 선택과 집중을 해서 딱 1개만 운영하는 게 좋습니다. 잘릴 것을 왜 미리 걱정하나요? 내가 정성 포스팅하는데 왜 잘려요? 잘릴 것을 걱정한다는 것은 나쁜 방법으로 어떻게 쉽게 수익을 더 얻어 볼까? 란 불순한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냥 정도를 간다면 1개 블로그에 집중해서 키우시면 언젠가 제2의 월급통장이 될 것입니다. 아니 그 이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글 수는 어떻게 되나요?

애드센스 수익 공개를 하면 사람들이 물어보는 것이 몇가지 있습니다.

  • 총 글 수가 어떻게 되나요?
  • 하루에 몇개씩 포스팅하나요?
  • 주제는 뭔가요?

제 경험상 글 수는 수익과 절대적이진 않지만 가능성이 높다 정도로 해석하면 됩니다. 블로그 수익이 발생하는 글은 몇몇 글에서 50%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안정적인 방문자와 수익을 위해서 제가 기준으로 잡고 있는 포스팅 수는 1,000개입니다. 저도 천 개의 글을 위해 이제 1일 1포를 도전해 보려 합니다. 1000개 채우려면 3년 정도 걸리네요. ㅋㅋ 정말 독창적이며 정보성이 있는 글로 1일 1포로 3년 동안 1,000개의 글을 채울 수 있다면 제가 보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초년생 월급 이상은 나올 것입니다. 물론, 키워드를 수익성 있는 것을 적절히 사용했다는 전제하입니다. 내 일상 이야기, 즉 일기를 블로그에 하루에 꼬박꼬박 3년 쓴다고 해서 수익이 그렇게 나오진 않을 거예요.

블로그에 글을 왜 쓰나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 일반인은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 "일상"이란 주제로 글을 쓰곤 합니다. 저도 처음에 글을 열심히 썼고 대부분의 주제가 일상이었습니다. 일상도 약간 상업적인 키워드가 들어가 맛집/여행이었으면 괜찮은데 ㅠㅠ 지금 생각해보면 일기를 쓰고 있었더라고요. 왜? 블로그를 운영하나요? 일기 쓰려고? 블로그/인스타 등 SNS는 나의 일상을 남기는 것에서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애드센스 이야기하고 수익 이야기 하고 있는데 블로그의 순수한 취지보다는 상업적으로 다가갈 필요가 있습니다. 이제 블로그의 주제는 철저하게 돈이 되는 키워드, 즉 상업적인 키워드를 사용해 글 작성을 해야 합니다.

요즘 검색엔진의 변화를 읽어라

최근에 제가 블로그를 다시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하게 한 계기가 있습니다. 다름 아닌 네이버 방문자가 2배 이상 늘어서 확인해 보니 네이버 검색 결과 상단, 그것도 요즘 네이버가 구글 따라 하고 있는 지식 스니펫이라고 아시나요?

구글에서 당뇨증상 검색 결과

구글에서 정보성 글을 최 상단에 위와 같이 "추천 스니펫 정보"라고 우선시 보여 줍니다. 네이버에서 비슷한 서비스를 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같은 개념입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정보성 글이라고 판단되면 아래와 같이 지식 스니펫으로 선택되면 방문자가 갑자기 늘어나게 됩니다. 네이버에서 방문자 수가 갑지가 늘었다면 이것을 체크해 보세요.

네이버에 노출중인 제 블로그

 

마무리

작년에 블로그를 열심히 쓸 때 정성 포스팅을 몇 달 동안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정성 포스팅이 네이버에서 인정을 받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구글에서도 유입이 늘었는데 동일한 이유라고 생각 합니다. 이제 감이 오시나요? 구글을 따라 네이버도 변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어디서든 볼 수 있고 서로서로 카피한 정보가 아닌 독창적이고 정보성이 있는 글을 찾아 정확한 정보를 주겠다는 검색엔진의 본연의 도의를 하겠다는 것입니다. 구글은 원래 그랬었고 네이버도 이제야 정신 차리고 그렇게 하려나 봅니다.

여러분, 제목에서 말한 그 비법이 다름이 아닌 아래와 같이 할 수 있다면 돈을 무조건 벌 수 있습니다.

  • 하루에 많이도 아닌 1개 이상의 포스팅을 한다.
  • 1개의 포스팅에 2시간 이상의 투자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 매일 밥먹듯이 매일 꾸준히 지치지 않고 포스팅 목표수를 채운다

이렇게 딱 3년만 해보세요. 제가 말한 1,000개의 포스팅이 달성하는 순간 수익을 보세요. 만약 제가 말한 대로 수익이 발생하면 제 블로그에 다시 찾아와 댓글 달아주세요. 함께 축하해요. 저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오늘부터 시작했습니다.

10개 정도 되는 블로그에서 딱 1개의 블로그로 집중할 생각입니다. 

2022년 9월 18일을 기억하렵니다. 제가 블로그를 다시 시작한 날입니다.^^

 

구글애드센스 배너광고 사이드바에 플로팅 배너(고정배너)로 만들기

 

구글애드센스 배너광고 사이드바에 플로팅 배너(고정배너)로 만들기

구글애드센스 배너광고 사이드바에 플로팅 배너(고정배너)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려 합니다. 그 이유는 구글에서 플로팅 배너를 허용 했습니다. 기존 고정된 배너는 포스팅 컨텐츠가

late40s.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수익 5천불 이상 달성시 해외타발송금 지급증빙서류 제출

 

구글 애드센스 수익 5천불 이상 달성시 해외타발송금 지급증빙서류 제출

구글애드센스 수익이 일정금액 이상이면 은행에서 전화가 옵니다. 일정 금액 이상이 아니여도 처음에 전화가 오긴 왔습니다. 해외에서 외화가 도착했는데 무슨 돈이냐구? $300 미만인데 참? 궁금

late40s.tistory.com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수정 및 변경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수정 및 변경

안녕하세요. 40대 중반 이야기를 포스팅하고 있는 바인입니다. 처음 시작했던 바인 블로그가 노출이 잘 안되어 몇달 전부터 새롭게 키우고 있는 2번째 블로그 입니다. 이 블로그로 새롭게 시작할

late40s.tistory.com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