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카드 해외원화결제(DCC) 차단 앱에서 간편하게

2022. 10. 5. 댓글 개
반응형

해외원화결제(DCC) 서비스를 아시나요? 쉽게 말하면 해외에서 결제 시 **달러라고 되어 있으면 환율로 생각하면 도대체 얼마인지 헷갈립니다. 그래서 해외 결제를 할 때 원화(KRW)로 결제가 가능하게 해주는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이 해외원화결제(DCC) 서비스를 차단하라고 카드사에서 권장합니다. 왜 해외원화결제(DCC) 서비스를 차단하라고 하는 걸까요? 그리고 차단은 어떻게 할까요? 현대카드 사용자라면 현대카드 앱에서 간단하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해외원화결제차단으로 수수료 절약하기

 

해외원화결제(dcc)차단 서비스란?

해외원화결제(Dynamic Currency Conversion) 사전 차단 서비스란?
해외거래(온라인/오프라인)에서 원화(KRW)로 결제 시 발생할 수 있는 추가 수수료(3%~8%) 부담을 방지하기 위해 우리나라 원화(KRW)로 결제되지 않도록 사전에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차단 서비스를 등록한 시점부터 원화(KRW)로 해외거래를 시도하면 승인이 거절되면서 원화 결제가 원천 차단되는 대신 달러나 현지 통화로는 거래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DCC 차단서비스 안내

현대카드에서 해외원화결제 차단 관련 알림톡을 받았습니다. DCC가 어떤 것이고 차단해야 된다는 것을 사전에 알고 있어 카톡으로 온 하단의 링크를 클릭했습니다. 현대카드 앱으로 연결되면서 현대카드 앱이 자동실행되는데 앱 첫 화면으로 이동하네요. 헐~! 분명 차단 서비스 링크를 눌렀는데 찾을 수가 없네요. 앱 오류인지???
그래서 현대카드 앱을 열심히 뒤져서 결국 차단신청을 하긴 했지만 메뉴 찾기가 여긴 쉽지 않네요. 그래서 오늘 제가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쉽게 해외원화결제(DCC) 차단 메뉴를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해외원화결제(DCC) 차단 서비스 안내



해외원화결제(DCC) 차단 메뉴 찾기

현대카드 앱 첫화면 좌측 상단의 메뉴를 클릭합니다.

현대카드 앱 첫화면



메뉴 검색하기

앱에서 필요한 메뉴를 찾을 때 이 검색창에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찾고 있는 메뉴는 바로 해외원화결제차단서비스 입니다.

앱 검색창에 해외원화결제차단서비스 입력



해외원화결제차단서비스 메뉴 클릭

 

해외원화결제차단서비스 검색결과



해외원화결제 차단하기

현재 보유하고 있는 내 카드 목록이 나오고 직관적으로 쉽게 설정할 수 있는 차단 메뉴가 있습니다.

해외원화결제 차단하기



마무리

해외원화결제 서비스 자체는 좋지만 일반인들에게는 어떻게 생각하면 이중으로 수수료를 내는 것 같아 카드사에서도 차단안내를 적극적으로 하는 것 같습니다. 아마 의무 고지가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 아니면 이것 때문에 고객 클레임이 많아 첨부터 해외원화결제 서비스 차단을 공지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필요하면 신청하는데 왠만하면 차단 신청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