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 때 이렇게 하세요.

2020. 10. 22. 댓글 개
반응형

#노트북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 될 때 대처법

내용 업데이트: 2022년 9월 29일

어제 퇴근 후 여느때와 같이 노트북을 켰는데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 되네요. 가끔 와이파이가 안 되긴 하는데 이렇게 장시간 안 되는 건 처음이라 그리고 이 노트북은 산지 1달도 안된 가성비 노트북인데 이러면 안 되지~~ㅠㅠ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5 14 구매후기(가성비 노트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5 14 구매후기(가성비 노트북)

가성비 노트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5 14 구매후기 입니다. 구매 사이트에 올라온 전체 설명은 "레노버 가성비노트북 르누아르 3세대 라이젠5 아이디어패드 Slim5-14ARE/R5-4500U/256GB /8GB /IPS" 라고

late40s.tistory.com

윈도우에 있는 네트워크 자체 진단을 눌러봐도 문제 해결을 할 수 없다고 나오고 오류 메시지로 구글을 해보니 몇 년 전 노트북에 해당하는 사항이라 안되고

결국 제가 찾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갑자기 노트북 와이파이가 안 잡혀 무선인터넷이 안될 때 대처방안?

노트북 컴퓨터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초기화

설정 중 네트워크 및 인터넷 메뉴 선택

반응형

 

네트워크 초기화를 한 후 재부팅하니 무선인터넷이 잡혔습니다. 혹시 일시적으로 접속된 게 아닐까란 의심이 생겨 재부팅해봐도 인터넷 접속이 정상적으로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의외로 간단한 작업으로 노트북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 될 때 대처를 잘한 것 같아요.

네트워크 초기화

 

혹시 저와 비슷한 현상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해보세요. 이렇게 해도 안 되는 경우는 저도 모르니 좀 더 구글링 해보세요.
꼭 성공하세요~

 

노트북 무선인터넷 안될때 방법 추가

레노버 노트북만의 문제일까요? 노트북 와이파이 안될때 위에 설명한 네트워크 초기화를 했는데도 안되는 경우가 있네요. 
제가 또 다른 꼼수를 발견 했습니다. 그건 바로 다른 인터넷 접속에 접속 했다가 다시 원래 인터넷 접속으로 재 접속 하는 방식 입니다.

우리집 와이파이 무선인터넷은 아파트에서 제공하는 기본 와이파이가 있고 제가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LG U+ 인터넷이 있습니다. 지금 현재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엘지유플 무선인터넷이 안될때 아파트 기본 와이파이로 접속을 해 봅니다. 그랬더니 신호가 없던 것이 바로 인터넷이 잡히네요. 그런 후 내가 사용하려는 LG U+ 무선인터넷으로 재접속하니 성공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노트북 무선인터넷이 안될때 네트워크 초기화 보다는 이 방법을 더 종종 사용합니다.

만약, 잠시 접속 할 무선인터넷 라인이 없다면 핸드폰의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기능 활성화 후 접속 해보세요. 제가 밖에서 와이파이 접속이 안될때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이 방법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또 발견하게 되면 공유하겠습니다.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