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 방법 따라하기

2021. 6. 7. 댓글 개
반응형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 방법

2020년 코로나 사태이후 동학개미란 말이 나올정도로 주식시장은 뜨거웠습니다.

2021년 올해도 아직까지 식지 않고 있는 주식시장....

오늘 중학생 딸 명의로 주식계좌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이 왜 필요하냐구요? 제 주식계좌는 메인으로 이미 포토폴리오가 짜져 있는데 요즘같은 활황장에 트레이딩 할 계좌가 하나더 필요해서 입니다. 사람들마다 그 이유는 다양하겠지만..전 그래요.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 방법

회사 동료는 제로금리로 은행에 넣어두는 것보다 우량주 위주로 포토폴리오를 만들어 미성년자인 자녀 주식계좌에 적금 처럼 넣어 두는게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더 좋을거란 이유로 미성년자인 자녀이름으로 주시계좌를 만들었다고 했습니다.

우량주, 그리고 배당주 위주로 포토폴리오를 구성 후 장기 투자로 접근 한다면 현명한 판단이라고 생각 합니다.

*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은 비대면으로 불가하며 지점 내방해야 합니다.

증권사를 방문해 계좌 개설 신청서 및 투자정보 확인서, 금융거래목적 확인서를 작성한 후 아래 계좌개설에 필요한 확인 서류를 함께 제출하면 자녀이름으로 주식계좌가 개설되고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가 발급됩니다.

그럼, 은행에 비치된 서류외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시 필요한 서류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성년자 계좌개설 필요서류

미성년자 계좌개설 필요서류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주식계좌를 혼자서 개설 할 수 없고 부모님과 영업점에 함께 방문하거나 부모가 대리인으로 개설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주식개설 후 주식을 할 수 있는 나이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사실 누가 하는지 알수도 없으니 ㅋㅋ 제 딸래미 계좌를 딸이 할까요? 아니죠

제가 사용하는 미래에셋 증권 기준으로 설명 드립니다만 증권사마다 크게 다르지 않을 거라 생각 합니다.

미성년자 부모 중 내방하는 사람의 주민등록증

영업점 방문하는 부모의 주민등록증을 제시해 신원확인을 합니다.

미성년자(자녀) 기본증명서

미성년자의 기본증명서를 제출 해야 합니다.

[기본증명서란?]

개인의 변동된 인적사항을 기록한 서식으로 본인의 출생, 사망, 개명 등에 관한 사항을 증명 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서식 구성 항목: 등록기준지, 구분, 상세내용, 성명, 출생연월일, 주민등록번호, 출생, 국적회복, 개명, 정정

[기본증명서 발급시 주의사항]

- 주민번호 뒷자리까지 모두 공개

- 최근 90일 이내 발급된 서류
- 자녀 명의로 상세증명서로 출력 필요

기본증명서 샘플

가족관계증명서

- 최근 90일 이내 발급된 서류로 주민번호 뒷자리까지 모두 공개되어 있어야 함.

거래도장

자녀나 부모의 도장이 필요합니다.

미성년자 계좌개설 필요서류

이상으로 미성년자가 주식계좌를 만들기위한 절차와 서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