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블루호스트(bluehost) 환불 따라하기

2020. 12. 24. 댓글 개
반응형

요즘 대세가 워드프레스라 가성비 좋다는 블루호스트에 3년치 결제를 후 블로그를 열심히 만들고 있었습다.

그런데 속도가 너무 안나와서 결국 어제 환불 요청 했습니다. 

해외 호스팅 업체들은 대부분 30일 환불정책이 있어 30일 되지 전에 환불 신청 했으며 별 이상없이 카드결제 취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해외 호스팅이 블루호스트는 라이브 채팅으로 고객 서비스를 응대 하고 있는데 영어로 해야 하지만 요즘 구글번역기를 이용하면 왠만한 대화는 가능해 어렵지 않게 진행 했습니다.

 

블루호스트 환불 규정

www.bluehost.com/help/article/refund-policy

 

Refund Policy | Bluehost Support

Overview The refund policy for hosting accounts has been updated. The following changes are now in effect for all new hosting accounts created on or after 4/1/2017.   CanceledPolicy3-30 DaysBetween 3-30 days, you are eligible for a refund on all hosting

www.bluehost.com

블루호스트 환불규정 입니다.

30인 이내는 환불시 100% 환불 가능 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환불 방법

채팅으로 환불신청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Chat 메뉴를 이용해도 되고 저는 워드 프레스 관리자로 로그인 후 있는 채팅 창을 주로 이용해서 상담을 했었습니다. 어떤 것을 이용도 동일 합니다.

상담 신청 하기

issue 또는 case를 채팅 상담시 선택 합니다.

아래와 같이 선택 후 채팅 상담 신청을 했습니다.

Topic: Close Your Account

Description: Shared Hosting

 

 

 

상담 신청을 하면 비슷한 상담 내용이 있으면 결과를 보여주고 제일 하단에 상담원과 채팅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결과 페이지에 내가 원하는 답이 있어도 영어로 되어 있다보니 일반적으로 제일 밑에 있는 상담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더라구요. ^^

 

 

 

 

본인 인증 하기

상담 신청을 하면 본인 확인을 위해 메일로 도착한 토큰번호(Validation token)를 채팅창으로 알려 줘야 합니다.

토큰번호가 일치하면 그때부터 상담이 시작됩니다.

 

 

환불 이유를 사이트가 느려서 그렇다고 했더니 상담원이 속도 측정 사이트에서 내 사이트 속도 측정 결과를 보여주면서 방법을 찾으려 하네요. 하지만 한국의 빠른 인터넷 속도에 익숙한 저를 포함한 이용자들은 사이트 로딩시 1~2초의 딜레이를 참을 수 없습니다. 인내력이 있는 분 아니면 블루호스트는 최적화를 해도 느린건 사실 입니다.

 

 

블루호스트 환불 절차

본인확인

환불 이유를 이해했는지 환불 절차를 진행 하겠다고 하고 먼저 본인 확인을 다시 합니다. 

관례적인 절차 같습니다.

 

1) 계정에 등록된 전체 이름(Full name)을 알려주세요.

 

 

자료 백업을 절차

환불 절차가 끝나면 계정이 삭제되기 때문에 자료 백업을 했는지 확인 하네요.

저는 백업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백업 해 뒀습니다.

 

2) 사이트 파일과 디비를 백업 했나요? 계정 삭제 후 더이상 접속 할 수 없습니다.

 

 

 

결제 정보 확인

결제를 어떤 것을 했는지 확인 합니다.

그리고 그 결제 방법이 현재 환불 받을 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 하는 과정 입니다. 

 

3) 이 호스팅 계정을 구매하는 데 사용 된 신용 카드 / 페이팔 계정이 활성화되어 있고 자금을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주시겠습니까?

 

 

도메인 처리

연결된 도메인을 어떻게 처리 할지 물어보네요.

호스팅 결제시 무료로 1개 도메인이 등록 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이 등록된 도메인을 어떻게 처리 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 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기존 가지고 있는 도메인을 연결 한 경우라 큰 문제 없이 바로 다음으로 넘어 갔습니다.

 

4) 도메인 이름으로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자동 갱신 / 수동 갱신 / 갱신하지 않습니까?
(도메인이 블루호스트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 무시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계정 확인

이메일 계정을 확인 하네요.

 

5) 계정에 등록 된 이메일 주소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까?

 

 

환불완료. 금액 확인

환불 확인 절차가 마무리 되고 최종 환불될 금액을 확인 합니다.

카드 결제를 해서 환불 되기 까지 시간은 좀 걸릴 것 같습니다.

 

 

 

마무리

해외 서버는 한국 인터넷 속도에 익숙한 우리들에겐 도전하기 힘든 환경이네요.

저도 왠만하면 쓸려고했는데 국내 서버를 이용하기로 했기 때문에 과감하게 환불요청을 했습니다.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