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 초보자용

2020. 10. 16. 댓글 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등생 딸들의 화상수업으로 평일 쉬는 날 오전은 노트북을 사용을 못하게 되어 노트북 한대 더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성비 좋다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lim5-14ARE 제품으로 구매 했습니다.
이 노트북에 대한 후기는 다시 포스팅하겠지만 가성비가 좋다고 예약대기 걸어 놓고 거의 1달 만에 받았습니다. 현재 판매하는 사이트에서는 품절입니다.

윈도우가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설치를 해야 하는데 오늘 다룰 내용이 저처럼 윈도우 미설치 컴퓨터를 구매 후 윈도우10을 설치하기 위한 부팅디스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예전에는 윈도우CD를 지인에게 구해서 윈도우를 설치했던 기억이 있지만 요즘은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를 만들어서 설치합니다. 그 과정을 하나씩 설명해 보겠습니다.

USB 준비

8기가 이상의 공간이 있는 usb를 준비 합니다.

집에 있는 USB 용량을 확인 해보니 용량은 충분한데 안에 사용하던 파일들이 일부 있네요. 기존 파일이 없어야 하기 때문에 포맷을 합니다.

기존 USB에 용량 확인

USB 포맷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usb에 다른 내용물이 있으면 안 되기 때문에 포맷을 합니다.
포맷은 간단히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포맷(A)... 를 눌러서 간단하게 진행 가능 합니다.

윈도우 10 파일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윈도우 10 설치파일을 USB에 담기 위한 프로그램을 다운 받은 후 설치를 USB에 하면 됩니다.

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Windows 10 다운로드

Windows 10용 ISO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파일은 선택한 위치에 로컬로 저장됩니다.컴퓨터에 타사 DVD 굽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치 DVD를 만들려는 경우,

www.microsoft.com

위 공식홈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 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은 내 컴퓨터 >> 다운로드 폴더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다운받은 설치파일

설치 프로그램 설치하기

설치는 간단합니다. 선택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설치 화면들이 지나가지만 선택 중 중요한 하나는 아래와 같이 원하는 작업을 선택하는 것을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반드시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지금 USB에 설치용 파일을 만들고 있으니 당연한 선택입니다.
그 외 단계에서도 USB 플래시 드라이브만 기억하고 잘 선택해주면 됩니다.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완료

설치 완료 후 USB 내부 파일 모습입니다. 이제는 만든 USB로 원하는 컴퓨터에 윈도우 10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구매하 레노버 노트북에 설치하는 과정은 다음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