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자동차 보조금 1월 개편 최신 자료 공개

2021. 1. 24. 댓글 개
반응형

#전기자동차 보조금 #전기차보조금 2021

전기자동차 보조금 "0원" 못 받을 수도 있는 새로운 개정안을 2021년 1월 21일 발표했습니다.

이번 친환경차 보조금 개편안을 내놓으면서 국내 불던 ‘테슬라 붐’에 제동이 걸리고 새롭게 전기차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현대차를 비롯한 시장 전반의 가격 인하를 유도하게 될지? 앞으로 주목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이번 전기자동차 보조금 개편이 어떤 내용인지 하나하나 알아볼까요?

전기차 보조금

전기자동차 보조금 개편 내용

전기자동차 가격 인하를 유도하고 대중적인 보급형 모델을 육성하기 위해서 가격 구간별로 보조금 지원기준을 차등화하기 위해 정부는 1월 21일 전기자동차 국고 보조금을 최대 820만원에서 800만원으로 낮추고 전기자동차 차량 가격 구간별로 보조금을 차등 지급하는 내용의 무공해차 보조금 개편 체계를 발표했습니다.

전기자동차 보조금 - 가격 구간별 보조금액

6,000만원 미만: 보조금 전액 지원 대상

6,000만원~9,000만원: 보조금 50% 지원

9,000만원 이상: 보조금 지원 없음

전기자동차 보조금

전기자동차 보조금 얼마인가?

전기자동차 보조금 개편 후 각 제조사별 보조금은 얼마나 될까요?

제조사 차종 보조금
현대 코나 690만원∼800만원
현대 아이오닉 701만원∼733만원
기아 니로 780만원∼800만원
르노 조에 702만원
한국지엠 볼트 760만원
테슬라 모델3 329만원∼684만원
테슬라 모델S 0원
메르세데스-벤츠 EQC 400 0원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 0원
재규어 랜드로버 I-페이스 0원

전기자동차 보조금

전기자동차 관련 정보

전기자동차 지자체별 문의처

* 한국한경공단 통합 안내 데스크 : 1661-0970

* 한국자동차환경협회 전기차 운영관리팀 : 1661-9408

지자체별 전기자동차 담당 연락처

마무리

작년 전기자동차 시장의 전기자동차 보조금을 테슬라가 40% 이상 받은 것에 대한 견제책이 아닐까란 생각을 해봅니다. 오늘 뉴스를 보니 리콜받았던 현대의 코나가 불이 나는 사고가 있었는데 이런 정책적 지원이 국내차 성장에 얼마나 힘이 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개편안에 따라 현대차 등 국산 전기차의 보조금 혜택이 상대적으로 커지는 만큼 대부분이 고가인 수입 전기차에 비해 향후 판매나 시장 점유에 있어 유리하게 됐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으니 기대는 해볼 만합니다.

그리고 전기자동차 보조금에 대한 개편 소식이 1월에 발표되었음에도 아직 관련 사이트들은 공식적인 발표를 업데이트 하지 않았습니다.

아래 사이트트가 저공해 차종에 대한 공식적인 사이트로 전기차, 수소차등 관련 정보를 통합 서비스 하는 곳인데 2월에 정리해서 올린다고 하고 아직 정보는 개편발표 전 자료가 노출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혼란을 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전기자동차 보조금이 차량별로 정확하게 얼마인지? 기사들마다 저를 포함한 블로거들마다 참고 자료가 다르다보니 사이해...가짜뉴스로 지적 당할 것 같은 불길한 마음도 있습니다.

www.ev.or.kr/portal

저공해차 통합누리집

전기자동차, 무엇이 궁금하세요? 전기자동차의 작동원리 및 구조에 대한 내용과 충전시 주의사항에 관한 내용, 전기자동차의 관리 방법 및 운행 요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

www.ev.or.kr

2월에 정보를 업데이트 한다고 하니 그 전에 궁금한 사항은 지자체 담당 공무원에게 상의해 보는게 가장 정확할 것 같습니다. 공무원 특성상 잘 모르면 전달 받은 정부 지침이 없다는 말만 하고 상담은 끝나겠지만 그래도 기대를 갖고 상담한번 해보세요. 아래 사이트에 가면 저공해차 구매 보조금 관련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www.ev.or.kr/ps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

www.ev.or.kr

이상으로 전기차 보조금 개편으로 보조금을 전혀 못 받는 경우도 있고 국산 전기차 보호를 위한 노력이 될지에 대한 간단한 정리를 해봤습니다.

전기차 사고 싶어요~~~~

전기차 보조금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