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논카메라 기본 설정하기 - 초보자용

2021. 3. 13. 댓글 개
반응형

캐논카메라 기본 설정하기에 대해 기록형 포스팅 입니다.

 

집에 거의 10년쯤 된 캐논카메라가 있어 꺼내봤습니다. 요즘 핸드폰 카메라의 기능이 좋아 DSLR 카메라는 무겁기만해서 사용을 거의 안해서 장농면허처럼 장농카메라가로 되어 버렸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DSLR 캐논 카메라 입니다. 모델명은 EOS 60D 입니다.

그때 당시 캐논카메라 가격이 150정도인가를 주고 샀던거 같아요. 이나영이 선전하고 패딩을 무료로 함께 주는 프로모션을 해서 구매 했던것 같아요.

카메라는 창고에서 잠자고 있었지만 그때 산 이나영이 선전했던 패딩은 아직도 잘 입고 있습니다. ㅋㅋ

카메라를 사니 패딩을 준건데 패딩을 잘 입고 있어서 패팅을 샀더니 카메라를 사은품으로 받은듯한 느낌 입니다. ㅋㅋ

 

 

 

 

요즘 유튜브 강좌도 잘되어 있어서 좀만 공부하면 카메라의 기본 기능을 익힐 수 있는데 게을러서 잘 안되네요.

다행히 오늘 아는 작가님에게 간단한 조작법과 제 캐논카메라의 기본세팅에 대해 배웠습니다.

 

위화면을 기록형으로 남깁니다. 다음에 또 어떻게 조작되어 숫자가 바뀔지 몰라서요.

위에서 부터 보면..

 

ISO 2000

카메라 ISO란? : 빛에 어느정도 민감한가를 나타내는 수치로서 국제적으로 통용 되는 단위 입니다.
ISO : International Standard Organization = ASA / DIN 같은 뜻입니다.

 

야경, 어두운실내, 어두운 상황일때 즉, 빛이 조금밖에 없고 어두운 상황일때는 ISO는 높여 줍니다. 셔터 속도는 빨라 집니다.

 

125

사진을 찍어보고 어두우면 이 값을 셔터 버튼 옆에 있는 다이얼을 돌려서 조절해 주면 된다고 합니다.

 

 

5.0

이게 조리개라고 설명을 들은것 같은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기본 카메라에서 초대로 많이 열수 있는게 5.0이라고 최대값으로 설정해 두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위와 같이 세팅 해두고 하나씩 맞춰가면서 찍으면 될듯 같아요.

 

자꾸 찍어봐야 알것 같네요.

 

 

 

 

 

 

관련 포스팅 참고하기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iuse77&logNo=90108690409&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캐논60d사용법배우기]캐논60d 바디기본설명과 버튼이름외우기 그리고 렌즈장착과 교환방법/캐논

드디어 캐논60d에 대한 리뷰를 쓰게 되네요~ 예전부터 정말 캐논60d 리뷰는 하고 싶었어요~ 블로그에 자주 ...

blog.naver.com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