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집밥 스킬 UP! -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2020. 10. 20. 댓글 개
반응형

코로나 집밥 오늘 음식은 한국 대표음식 중 하나인 김밥입니다.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참고로 와이프가 만든 김밥은 정말 김밥파는 곳보다 맛있습니다.

만드는 과정을 살짝 찍어봤지만 뭐 별 다른 것이 없었습니다.
비법이라고 공개할 만한 것도 없는데 희안하게~ 맛있네~~~^^;

코로나 집밥 - 김밥

계란을 풀고 지단 부치고
김밥 속 야채 및 속 재료 손질하고
속재료를 조리고 볶고

우엉 조리는 사진이 없네요. ㅠㅠ
와이프가 조린 우엉 정말 맛있거든요.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은 간을 잘 맞추고 속재료를 적당량 넣은 후 이쁘게 말면 되는데 가장 중요한 게 간을 입맛에 맞게 찰지게 맞춰야 하는데 들어가는 속재료 중에서 우엉조림의 간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코로나 집밥으로 오늘 김밥을 먹었지만 만들기 귀찮아서 힘들어 할것 같은데 은근히 김밥 만드는 것을 좋아하네요. 김밥은 애들도 좋아하고 저도 좋아해서 김밥 만들어 주면 감사하게 잘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김밥 싸고 남은 속재료로 볶음밥 해먹으면 또 귀가 막힌 저녁이 됩니다.
먹다가 남은 김밥은 냉동실에 넣어 뒀다가 라면 먹을때 해동해서 먹으면 또 맛있고요.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만능 음식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별거 없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이라고 검색을 해봐도 속재료가 조금씩 다르게 함으로써 맛을 잡아주던데 별건 없습니다.

김밥의 종류

간단하게 김밥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줄김밥
줄김밥의 종류는 해당 김밥의 속재료에 무엇이 포함되는가에 따라서 나뉜고 기본 속재료인 달걀, 햄, 당근, 단무지, 맛살, 오이, 우엉, 어묵 등이 들어가나, 그 이외의 특별한 재료가 포함될 시 그 재료의 이름을 따서 김밥의 이름을 붙인다. 예를 들면 치즈를 넣으면 치즈김밥 이런 식으로 이름이 붙습니다. 다소 이국적인 재료인 아보카도, 파인애플, 아스파라거스, 망고를 넣은 김밥 등이 존재하는데, 김밥의 가장 큰 장점이 다양한 식재료를 김밥에 접목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누드김밥
일반 김밥과 달리 김과 속 재료가 안쪽으로 들어가고, 밥이 바깥으로 나와 전체를 감싸는 형태의 김밥. 일본식 롤과 비슷한 형태이지만 한국식 일반 김밥에 쓰이는 재료들(햄, 맛살, 단무지, 시금치 등)을 그대로 사용하며, 치즈나 소스를 곁들이기도 합니다.

꼬마김밥
속 재료가 간단하고 밥의 양이 현저히 적어 일반 김밥보다 작고 가늘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간편하게 한 입에 먹을 수 있어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으로 꼽힌다.


충무김밥
꼬마 김밥과 유사한 크기이지만 속 재료가 없고, 밥만 가지고 김으로 싼 김밥으로 오징어무침이나 김치 등 반찬을 곁들여 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밥 자체에도 간이 되어 있어 그냥 먹기도 합니다. 충무의 대표음식 중 하나로 간단하게 먹기에 좋습니다.

삼각김밥
삼각형 모양의 김밥으로, 기본적인 김밥과 달리 야채보다는 참치나 고기 등의 속 재료를 사용합니다.
보통 비닐에 싸여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고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게 삼각김밥 만드는 틀과 감싸는 비닐까지 포함된 제품이 인터넷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