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atGPT와 한글로 대화하는 간단한 방법?

2023. 3. 5. 댓글 개
반응형

#chatgpt #챗GPT #챗봇 등 요즘 큰 이유가 되고 있는 키워드입니다. 저도 알아가면 알아갈수록 무섭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발전된 챗봇입니다. 외국 openai.com에서 개발된 것으로 영어베이스지만 한글로 대화도 가능하며 어떤 설정 없이 한글로 질문을 하면 상당히 느립니다. 그래서 영어로 질문 후 영어로 답변받은 것을 웹번역기로 돌리는 게 더 빠르다는 이야기도 있었죠. 하지만 오늘은 그것도 귀찮다고 하는 분들을 위한 팁으로 chatgpt와 한글로 바로 대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hatGPT 한글대화 설정법

 

ChatGPT란?

이 질문을 chatGPT에게 물어봤더니 아래와 같은 대답을 하네요.

저는 OpenAI에서 개발된 대화형 인공지능 모델인 ChatGPT입니다. GPT는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의 약자로, 사전 학습된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한 자연어 처리 모델입니다. 말 그대로 대화를 하는 인공지능이며, 영어와 한글을 포함하여 다양한 언어를 이해하고 대화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질문에 대한 답변, 자연어 생성, 요약, 번역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hatGPT 이용하는 방법?

이 질문도 ChatGPT에게 해봤습니다. 너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니?

제가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려면, 저와 대화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OpenAI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저와 대화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OpenAI 웹사이트: https://beta.openai.com/ 에서 OpenAI GPT-3 모델을 이용하여 대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화형 인터페이스: OpenAI에서는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이용하여 손쉽게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https://api.openai.com/v1/engines/davinci-codex/completions 을 이용하면 REST API를 통해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OpenAI에서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https://play.aidungeon.io/ 는 OpenAI GPT-3 모델을 이용한 대화형 게임입니다.

 

 

일반적으로 첫 번째 방법을 이용하며 저도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했습니다.

OpenAI 사이트 가입

https://openai.com/blog/chatgpt

 

Introducing ChatGPT

We’ve trained a model called ChatGPT which interacts in a conversational way. The dialogue format makes it possible for ChatGPT to answer followup questions, admit its mistakes, challenge incorrect premises, and reject inappropriate requests.

openai.com

 

ChatGPT 접속 주소

가입 후 아래 접속 주소를 북마크 해두면 유용합니다.

https://chat.openai.com/

 

 

ChatGPT와 한글로 대화하기

위에 언급했듯이 영어가 기본이지만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는 크롬 확장앱이 있어 활용하면 한글로 번역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앱 설치 방법도 아래와 같이 간단합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검색

검색어: chat gpt for google

 

ChatGPT for Google 확장프로그램 추가

우측 크롬에 추가 버튼만 누르면 간단하게 크롬 기반의 브라우저(크롬 or 웨일)에 추가됩니다. 참고로 저는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어 설정하기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하면 설정페이지가 나오고 중간 중도에 아래와 같이 언어 설정하는 것이 있는데 한국어로 설정 후 저장하면 모든 끝입니다. 간단하죠?

 

 

ChatGPT 한글대화

확장프로그램 추가 후 테스트로 해보니 잘 되네요.

확장프로그램 설치 후 대화 모습

 

 

마무리

웹 서핑을 할 때 모르는 게 있으면 우스개로 구글에게 물어봐~ 네이버에게 물어봐~ 했는데 이젠 ChatGPT에게 물어봐~로 바뀔 것 같네요. 항상 옆에서 나를 도와주는 비서 같은 존재로 의존도가 높아져 현재 시작한 유료 서비스도 이용할 것 같아요. 아직은 무료 서비스로 내가 필요로 하는 것을 충분히 겟하고 있어 필요성은 못 느낍니다.

 

이글의 단축URL https://late40s.tistory.com/311

 

 

함께 보면 좋은 글

ChatGPT 오토포스팅 후 구글 애드센스승인 가능할까?

 

ChatGPT 오토포스팅 후 구글 애드센스승인 가능할까?

ChatGPT 로 온라인 세계, 특히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블로거들에겐 혁신이 아닐 수 없습니다. 뒤늦게 챗지피티를 알게 되었지만 블로그에 적용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chatgpt를 티스토리에 적용

late40s.tistory.com

 

PixaBay API Key 받는 방법? 무료 이미지 불러와 사용하는 방법은?

 

PixaBay API Key 받는 방법? 무료 이미지 불러와 사용하는 방법은?

ChatGPT를 이용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자동으로 글을 작성하는 오토포스팅 작업 관련 포스팅 부연 설명을 위한 글로 오늘은 무료 이미지 제공 사이트인 PixaBay API 키를 받는 방법에 관한 글 입니

late40s.tistory.com

 

워드프레스 백업하기 - 블루호스트 이용자

 

워드프레스 백업하기 - 블루호스트 이용자

워드프레스 백업하는 방법을 검색했나요? 저도 오늘 평상시 생각만 하다가 어제 해외호스팅 비교사이트 수정 중 오류나서 백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해외 어필 사이트는 모두 블

late40s.tistory.com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