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초대행 가격 및 방법은 어떻게 될까?(농협 벌초대행 가격)

2020. 9. 20. 댓글 개
반응형

저는 이번 주 추석 벌초 겸 해서 안동을 다녀왔듯이 추석 연휴 직전 주말이 있긴 하지만 요즘 시즌이 추석 벌초하는 기간인 것 같습니다.

요즘 거리두기 때문에 사람들이 모이는 것을 자제하라고 해서 국가적으로도 온라인성묘 뿐만 아니라 추석 벌초대행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럼 추석 벌초대행을 어디에 맡겨야 하는지? 물론 벌초대행 가격이 업체/회사마다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 얼마 정도 하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추석 벌초대행 방법?

녹색창에 추석 벌초대행이라고 검색을 해봤습니다.

 

 

 

추석 벌초대행 검색결과를 보니 크게 2가지입니다.

1) 일반 벌초대행업체

2) 공공기관의 벌초대행 사업

 

 

 

벌초대행 업체

먼저 벌초대행업체인 벌초 닷컴을 방문해 봤습니다. 대표로 알아보면 다른 타 사이트 및 사설 업체들도 비슷한 형태로 운영되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아래 사이트와 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벌초대행 신청 방법]

벌초라는 것이 산속에 있다 보니 산소가 있는 위치에 따라서 평수에 따라서 벌초대행 견적이 달라지네요.

그래서 벌초 닷컴에서는 산소 위치(주소를 알아겠죠?)를 넣고 견적 및 대행 요청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벌초닷컴

 

 

[추석 벌초대행 가격]

아래와 같이 산소 위치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다 보니 위치(주소)를 알아야 접수가 가능하군요.

산 입구에 있는 산소와 산속 아주~ 깊은 곳에 있는 산소는 가격을 다르게 책정하는 게 맞겠죠?

그리고 분묘 포함 넓이 기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가격은 대략적으로 10~20만 원 사이에서 책정되고 있네요.

 

 

 

[참고사항]

아래와 같은 추가 요금 및 위약금 관련한 사항들이 있습니다. 추석 벌 초대 행시 참고하세요.

 

"벌초작업 예약이 확정되면 선입금을 받는 이유?"
예전 벌초대행은 신원이 불확실한 분들에게 맡겨져 입금이 되지 않으면, 고객에게 통보 없이 벌초를 하지 않아 추석 성묘를 망치는 일이 많았습니다. 벌초 닷컴은 에스크로 서비스 개념을 도입, 고객의 선입금을 보관하여 벌초작업이 완료된 사진을 고객이 확인 후 승인 완료를 해주어야만 비용이 지급되기에 더욱 안심할 수 있습니다.

 

1. 선입금 > 2. 입금 확인 문자발송 > 3. 고객 비용 보관(에스크로) > 4. 작업 완료 > 5. 작업 완료 문자 통보 > 6. 고객 작업 사진 확인 > 7. 고객 작업 완료 승인 > 8. 작업비지급
선입금을 하셔야 작업일정이 확정되며, 입금이 늦으면 누락으로 작업 희망일에 벌초를 못 할 수 있습니다.

 
"요금이 추가되는 이유가 뭔가요?"
- 고객이 등록한 넓이가 실제 넓이와 다른 경우.(고객 등록 10평> 실제 방문 15평)

- 작업팀 차량의 주차된 장소에서 이동거리가 먼 경우.

- 진입로 정비에 많은 인원과 시간이 소요될 경우.

- 묘소 가는 길 자체가 없어 진입로를 만들어야 하는 경우.

- 계단식 묘소, 급경사에 위치하여 위성지도 평면의 넓이보다 실제 더 넓은 경우.

- 묘소의 위치가 높은 곳에 위치해 있을 경우.(등고선 지도로 높이 확인 가능)

 

"위약금 발생 사유"
- 벌초 현장에 방문하였을 대 이미 벌초가 된 경우.

- 고객이 벌초할 산소 위치를 잘못 등록하여 다른 산소 벌초를 했을 경우.

- 벌초 당일 고객이 전화를 받지 않아 다시 재방문을 해야 하는 경우.

 

 

 

농협 벌초대행

농협의 벌초대행 서비스도 각 지역마다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속된 농협에 문의하시면 가능 여부 및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는 청산농협을 예를 들어 알아보겠습니다.

 

벌초대행 서비스
추석 명정을 앞두고 바쁘거나 거리가 멀어 조상 묘를 찾아 직접 벌초를 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벌초대행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청산농협에서 농협청년부와 협력하여 관리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 묘지를 위치를 확인하여 청산농협 지도계로 연락해 주십시오.
벌초대행 가격 : 1 기당 5 ~10만 원 (사전협의)
※ 산소의 위치, 면적, 기수에 따라 상이하오니, 사전 협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벌초 전후 사진을 농협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확인하실 수 있게 해 드립니다.
장기 계약하실 경우 연중 관리해 드립니다.
연락처 : 청산농협 지도계 043-732-1585

 

이미지출처: 상산농협 홈페이지

 

농협 벌초대행 및 가격/비용

벌초대행 가격 때문에 사설보다는 고향의 농협 벌초대행을 많이 요청 할거 같아 농협 벌초대행 및 가격에 대한 추가 포스팅 입니다.

 

http://www.jangrae.co.kr/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www.jangrae.co.kr

 

 

NH농협장례지원단 이란 사이트에서 농협 벌초대행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위 링크의 홈페이지 접속 후 산소관리 >> 산소관리대행사무소 메뉴를 이용 하면 됩니다.

* 홈페이지가 구려서 플래쉬메뉴를 사용하고 있어서 아래와 같이 차단문구가 나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 위와 같이 플래쉬 플레이어가 차단 되었다는 문구가 나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하면 됩니다.

http://www.jangrae.co.kr/sub4/sub2.php?smenu=sub4&stitle=subtitle4_2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경북 경주시 경주농협 권순영 054-777-8126 (38157-) 경북 경주시 태종로 717 (노서동, 경주농협하나로마트)경주농협본점 2층 농가소득지원과

www.jangrae.co.kr

 

 

 

 

제 고향인 안동을 검색해 봤습니다.

안동농협의 농협 벌초대행 담당자 및 전화번호가 나옵니다. 연락 후 농협 벌초대행을 신청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추석 벌초대행 방법 및 가격/비용에 대해 사설업체와 농협 같은 공공기관의 벌초대행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럼 모두 올 추석은 각자가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