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한은행 신용대출 - 쏠편한 직장인대출S

2021. 1. 3. 댓글 개
반응형

신한은행에서 지정업체에 재직중인 직장인에게 한도와 금리를 우대해 주는 신용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직장인대출 상품안내, 대출대상(신청자격), 대출한도, 대출금리, 대출기간, 상환방법, 중도상환해약금, 대출비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S 상품안내

요약하면 신용대출로 지정업체 1년 이상 재직하며 연 소득 2,800만원 이상 직장인이면 신청 가능 하며 중도상환해약금 없고 마이너스 통장도 가능합니다.

그럼 쏠편한 직장인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S 대출대상(신청자격)

- 신한은행이 선정한 기업에 1년 이상 재직 중이고 연 환산소득이 2,800 만원 이상인 만 19세 이상 내국인 직장인으로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어야 하며 납부한 건강보험료로 추정한 소득이 연 2,8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위 모든 것을 충족했더라도 신한은행 심사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출처: 신한은행 웹사이트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S 대출한도

최대 2억원이며 마이너스 통장은 최대 1 억원 입니다.
* 업체 별 최고 한도 다를 수 있으니 위 대출한도 금액은 은행에서 나올 수 있는 최대 금액임을 참고 하세요.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S 이자 계산방법 및 납입시기
+ 계산방법 : 1년을 365일(윤년은 366일)로 보고 1일 단위로 계산
납입시기 : 이자 납입일을 정하여 일정주기(매월 등)마다 이자를 납입하며 휴일에 인터넷뱅킹 등을 통한 이자 납입도 가능합니다.

출처: 신한은행 웹사이트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S 대출금리

대출실행시 실제 적용되는 금리는 실제 상담을 통한 요건에 따라 달라 집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기본금리, 적용금리, 우대금리가 있고 이런 요건은 재직업체에 따라 상이하며 기본적인 계산은 기본금리에서 우대금리를 뺀 금리가 실제 적용금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기준금리 : 금융채 6개월 또는 금융채1년 중 선택
기본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가산금리 : 업체별 상이
* 마이너스 통장 선택 시 적용금리가 연 0.5% 가산됨
* 기본금리와 적용금리, 우대금리 요건은 재직업체에 따라 상이하며 아래 계산방법에 따름
* 일정주기마다 기준금리의 변동에 따라 적용금리가 바뀌는 변동금리 (주기: 6개월 또는 1년)
- 마이너스통장은 매일 금리가 변경 됨

우대금리는 거래실적충족여부에 따라 최고 0.9%까지 가능하며 일정금액 급여이체시(0.4%), 신한카드 이용시(0.3%), 일정금액 이상 적립식 상품가입(0.2%)시 적용 됩니다.
반대로 연체시 금리도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합니다.
연체금리란? 대출이자를 납부하여야 하는 날에 납입하지않거나 대출계약이 종료되는 날에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으면 원래 약정한 이자에 가산되는 금리로 대출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 3%를 더하여 최고 15% 이내로 적용 되니 주의 해야 합니다.

출처: 신한은행 웹사이트
출처: 신한은행 웹사이트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S 대출기간

기본 대출은 1년 입니다. 하지만 대출기간 종료전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기간연장이 가능하며 최장1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한 상품입니다.

출처: 신한은행 웹사이트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S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으로 매월 대출이자를 납부하고 원금은 대출종료일까지 상환하는 방식 입니다.

출처: 신한은행 웹사이트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S 중도상환해약금

대출기간이 종료되기 전 언제라도 돈이 생길때마다 소액이라도 대출금을 상환해도 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중도 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소액이라도 상환하면 그 만큼 이자도 줄어들게 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출처: 신한은행 웹사이트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S 대출비용

대출에 필요한 비용은 인지세가 있으며 은행과 반반 부담 합니다.
- 5천만원까지: 비과세
- 5천만원 ~ 1억원: 70,000원(고객: 35,000원)
-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 150,000원(고객: 75,000원)

출처: 신한은행 웹사이트




지금까지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S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출 상품은 무조건 나쁜 것만은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대출상품을 선택 후 필요 자금으로 활용 하면 됩니다.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