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 소수서원 - 가을 나들이 하기 좋은 곳

2022. 10. 9. 댓글 개
반응형

#소수서원 #영주소수서원 #가을나들이장소

이번 달 연휴가 2주 연속이었는데, 날씨도 좋은 가을인데 어디 다녀왔나요?
가을 나들이하기 좋은 곳 추천드립니다. 지금 제가 와서 현장에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가을 나들이 겸 찾아온 곳은 영주 소수서원입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청명한 가을 날씨 때문에 무척 기대를 많이 했는데 오늘 이곳 날씨는 비가 부슬부슬 오네요. 덥지 않아 좋긴 한데 애들이 비가 부슬부슬 내린다고 걷기를 거부하네요.

 

영주 소수서원 출발

오늘 일정은 사실 영주 풍기 희방사역 열차펜션에서 친 누님들 가족들과 모이는 것입니다. 영주시 > 풍기읍 > 희방사역 이렇게 생각하면 됩니다. 지난번 가족끼리 4인실 예약해서 이용했을 때 괜찮아 이번에 10인실을 예약했고 함께 보이기로 했습니다.  평상시와 다르게 희방사역 가기 전 근처 관광지인 부석사를 들리기 위해 아침 7시 조금 넘어서 출발했습니다.
동탄2에서 부석사까지 자차로 2시간 10분 정도 나오네요.

  • 동탄IC -> 영동고속도로
  • 영동고속도로 -> 중부내륙 고속도로
  • 중부내륙 -> 음성, 제천 고속도로
  • 음성,제천 고속도로 -> 중앙고속도로
  • 중앙고속도로 -> 풍기IC

긴 여정이었지만 일찍 출발해서인지 차는 막히지 않고 정해진 시간 내 풍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부석사 가는 길에 있는 소수서원

부석사를 목적지에 두고 가다 보니 소수서원 안내가 계속 나오네요. 그래서 급~ 소수서원을 먼저 갔다가 부석사를 가기로 경로를 변경했습니다. 부석사나 소수서원은 초등 5학년, 중2 학생인 딸들을 위한 선택이었습니다. 사실, 부석사는 두 딸들이 어릴 때 갔었는데 둘 다 기억을 못 하고 있네요. 그래서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재 방문하는 것입니다.

 

소수소원 입장료 및 운영시간

소수서원 입장료에는 소수서원뿐만 아니라 소수박물관 + 선비촌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50% 할인 혜택도 있으니 해당되는지 잘 보세요. 만 6세 이하 또는 65세 이상은 무료입니다.

소수서원 입장료 및 운영시간

 

요즘 풍기인삼엑스포 기간이라 엑스포 참가자는 무료입니다.

영주세계풍기 인삼엑스포

 

풍기인삼엑스포 참가자는 무료입장

 

소수서원 재미있는 50% 할인 행사로 영주의 "주"를 상징해서 주가 들어간 곳에서 온 분들은 50% 할인됩니다.

소수서원 재미있는 할인 행사

 

소수서원 가을 풍경

지금부터는 설명보다는 눈으로 감사하는 시간입니다.

 

 

 

마무리

날씨가 좋았더라면... 아쉬움이 남지만 그래도 조용하고 자녀들 교육적인 차원에서 가을 나들이 장소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결국 비가 위 사진 속 보다 조금 더 내려 부석사는 못 올라가고 지금 부석사 입구에 있는 카페에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희방사역 열차펜션에서 2시 정도에 만나기로 해 이 카페에서 시간을 조금 더 보내다가 출발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