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죽는 꿈에 대한 꿈해몽

2020. 6. 26. 댓글 개
반응형

* 죽는 것은 현재의 자신에서 새로운 자신으로 태어나는 것을 상징한다. 즉, 새로운 탄생 부활을 뜻하는 최대의 길몽이다.

* 사실적 투시적인 꿈에서의 죽음은 장차 일어날 실제의 죽음을 뜻한다.

* 종교적인 의미에서의 죽음은 신(神)앞에 자기가 지은 죄를 회개하고 그 심령이 거듭남을 뜻한다.

* 상징적인 꿈에서의 죽음은 상대방이 절대 복종해주거나 어떤 일거리나 작품이 성사됨을 뜻한다.

* 자연사하는 꿈은 상징적으로 보자면, 자신의 죽음이 아닌 어떤 일거리나 작품 따위가 성사될 것을 예지하는 꿈이다.

* 죽었다는 소식을 듣는 꿈--자타의 일거리나 작품이 성사되거나 어떤 사람이 자기에게 협조해 주겠다는 언질을 받아낼 수도 있다.

* 꿈속에서 다른 사람이 죽었다고 생각되어진 꿈--꿈을 꾼 사람의 뜻에 따라 꿈속에서 죽었다고 생각했던 사람이 자신의 일에 협조적으로 도와주게 된다.

* 폭발물이 터져서 죽는 꿈--혁명적이고 창의적인 일이 성사되어 세상에 크게 소문난다.

* 사람들과 가축 기타의 동물이 많아 죽은 것을 보는 꿈은 그 죽은 사람 또는 동물로 상징되는 많은 사람과 일거리가 자기의 뜻대로 협조해주거나 일이 성사됨을 뜻한다.

* 죽는다는 것은 지금까지 관심을 갖고 있던 일·벅차게 생각하던 일·성취해야만 할 일 등이 새로워지거나 이루어짐을 상징한다.

* 자기가 수술받다 죽으면, 집의 매매·결혼·사업이나 심사중인 작품 등이 성취된다.

* 저절로 죽었다고 생각되면, 어느 기관이나 사업장에 위탁한 일이 노력하지 않고 성취됨을 체험한다.

* 상대방이 죽었다고 생각하면, 자기와 직접 또는 간접적인 일이 성사됨을 체험한다.

* 자기를 죽은 영혼이라고 생각하면, 정신적 사업의 성취와 관계한다.

* 총탄·칼·몽둥이 등에 의해서 타살되면, 남의 힘에 의해서나 어떤 방법에 의해 일이 성취된다.

* 누가 죽을 것이라고 생각하면, 예기치 않은 일이 이루어지거나 미확인된 일이 조만간 성사된다.

* 부모가 죽어서 통곡하면, 정신적·물질적인 유산이나, 집·작품·사업·일 등이 성취된다.

* 죽은 사람의 사진이나 유서가 부쳐져 오면, 작가의 사진이나 프로필·기삿거리가 지상에 발표된다.

* 아는 사람이 죽어 유물을 보내오면, 그 사람이 성취한 일이나 책같은 것이 부쳐져 온다.

* 은사가 죽었다는 부고가 오면, 어떤 친한 사람의 작품이나 프로필이 신문·잡지에 게재된다.

* 부고를 받으면, 입학 통지서·합격 통지서 등을 받거나, 사업이나 소원이 성취된 기별을 받거나, 실제로 사실적인 미래투시인 꿈의 경우 현실적으로도 부고를 받게 된다.

* 거꾸로 쏜살같이 땅에 떨어져 머리가 깨져 죽으면, 정신적인 사업 또는 일이 성취되거나 계획하는 일·신분 등이 새로워진다.

* 자기가 남에게 죽음을 당하면, 자기 일이나 사업이 남의 손에 의해서 성사된다.

* 자기가 죽었는데 또 하나의 자기가 자기 시체를 덤덤히 내려다보면, 소원· 일·작품 등의 일이 이루어진다.

* 자살하는 것은 지금까지의 일에 종지부를 찍고 새로운 일에 착수하거나 신분·직위·사업·집 등이 새로워진다.

* 독약을 먹고 자살하면, 과학적인 방법으로나 사상적 감화를 입어 일이 성취된다.

* 바위·건물·동물·흙더미·나무·자동차 등에 치이면, 어떤 기관이나 세력 단체에 의해서 일이나 사업이 성취된다.

* 상대방이 차에 깔리거나 치인 것을 보면, 자기의 일이나 자기와 간접적인 관계에 있는 일이 성취된다.

* 죽은 남편이나 아내는 자기 일에 협조해 줄 사람, 형제, 자식 등의 동일시이거나 실패했던 일이 다시 소생할 때 표현되기도 한다.

* 죽은 조상이 꿈속에서 또다시 죽으면, 과거에 한번 성취되었던 일이 다시 성취된다.

* 일국의 왕·황제·대통령·수상 등 통치자가 사망하면, 국권이 회복되거나 새로운 정당이 집권하여 개헌할 일이나 사사로이는 최고 최대의 성취와 명예가 주어진다.

* 죽은 자가 되살아나는 것을 보면, 자기가 성취시켰다고 생각하는 일이 수포로 돌아간다.

* 자기의 애완동물이 죽었다가 되살아나면, 어느 기관에 제출했던 글이나 작품이 되돌아온다.

* 이미 죽은 자가 꿈속에서 살았을 때와 마찬가지로 활동을 하다가 죽어서 장례를 치르는 꿈
이때 처음 나타난 사람은 미래의 현실에서 상관하게 될 동일시 인물이고, 그가 꿈속에서 죽어 장례를 치르는 것은 그 동일시 인물이 어떤 일을 해서 그 시체 곧 업적을 남길 것을 예지한 꿈이다.

* 이미 죽은 조상이 나타나 경고나 예언을 하는 꿈
이때의 조상은 미래의 현실에서 자신과 관계있는 사람이거나, 실제 인물과 상관이 없는 꿈꾼 사람의 잠재의식적인 또 하나의 자아가 조상으로 분장출현해서 자기에게 경고나 예언을 하고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돌아가신 부모님의 산소가에 서서 산소자리가 좋지 않다고 불만을 표시하는 꿈에 있어서 부모의 영혼적인 존재는 실제의 영혼이 아니라 꿈꾼 사람의 또하나의 자아가 부모로 분장 출현하여 일러주고 있다. 이 경우에 조상이나 영령의 예언·계시적인 꿈으로 볼 수도 있겠다.

* 이미 죽은 가족·친척·현실에 아는 사람이 꿈속에 나타난 꿈은 영령들의 계시를 제외한 대부분의 경우에 있어서는 죽은 자의 영혼도 아니고 망령도 아닌, 미래의 현실에서 상관하게 인물이나 대상이 상징 표상되어 나타난 것이다. 가령 꿈속에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나타난다면, 이때의 현실에서는 그 할아버지와 동일시되는 윗사람 즉 기관장 등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다. 그들 모두가 꿈속에서 상징적으로 표상된 현실에 관계된 사람을 동일시(同一視)하거나, 일거리의 상징물이라는 사실을 알면 미신에 빠지는 일은 결단코 없을 것이다.

* 적이 쏜 총알을 맞는 꿈--꿈속에서 적이 총을 쏘려고 노려보는 꿈을 꾸었을 경우 현실에서는 안 좋은 나쁜 일이 일어나게 되며, 실제로 적이 쏘는 탄환이 자기 몸에 관통되는 꿈의 경우에는 현실에서 총알을 맞은 자기는 자기의 일거리이고 그 일거리가 합당하다고 인정하는 일이기 때문에 그들에게 채택된 것을 꿈속에서는 총에 맞는 것으로 나타내고 있다. 적탄에 맞아죽었을 경우 새로운 탄생으로 더욱 좋은 일이 있게 된다. 또한 신체의 내·외부의 이상(異常)을 알려주는 예지적인 꿈의 경우에 있어서는 총을 맞은 부위에 어떠한 신체적 이상이 생기는 현실로 나타나기도 한다.

* 꿈속에서 어떤 사연에 의해서 자기가 죽고, 그 죽은 시체를 또 하나의 자기가 덤덤히 내려다 보는 꿈---이 때에 죽은 자기의 시체는 일거리나 작품 따위가 성사된 것을 보게 될 일이 있다.

* 조카애가 죽었는데 슬퍼하지 않은 꿈---프로이트의 꿈의 해석책에 보면 그의 조카애가 죽어서 관에 담아 온 것을 담담히 내려다보고 조금도 슬퍼하지 않은 것은, 그의 잠재의식 속에 그 애가 죽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조금이나마 있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하지만 죽은 조카애의 시체로 표상된 대상이 실제의 사람이 아닌 자기가 애착을 가지고 성취시킨 어떤 종류의 일거리나 저작물로, 그것에 대한 기쁘거나 불만스런 감정이 생기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볼 수가 있겠다.

* 타의에 의해서 죽는 꿈
이 죽은 사람은 실제인이든 동일시 인이든 간에 미래의 현실에서는 실제로 죽지 않고, 꿈 꾼 사람은 어떠한 일을 계기로 충성과 복종으로 그의 뜻에 따라줄 일이 있다.

* 차에 깔려 죽는 꿈--차는 어떤 회사나 단체를 상징하므로, 그것에 깔려 죽는 것은 자기의 일거리나 작품 따위가 그런 곳에서 성사된다.

* 기차에 깔려 죽은 아이를 보는 꿈--기차는 큰 기관이나 단체를 뜻하며, 그것에 깔려 죽은 아이는 자기 또는 남의 일이 성사됨을 보게 된다.

* 꿈속에서는 개인 또는 수많은 사람을 무력 또는 다른 방도에 의해서 죽인 꿈
그 죽은 사람들은 꿈꾼 사람에게 절대 복종해 줄 사람들인데, 선거에 출마한 사람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그 죽은 사람의 수효만큼 심복을 만들거나 자기에게 투표해줄 사람들이다. 또는 그 죽은 사람이 아니라 어떤 사건이나 일거리의 상징물로서 표현된 것이라면, 그 일이 성사됨을 뜻하는 것이다.

* 수많은 사람을 죽였거나 저절로 죽어 있는 것을 보는 꿈
그 죽은 자의 수효만큼 그들이 자기의 뜻에 절대로 복종해 준다. 죽은 동물의 경우도 사람 또는 일거리가 자기 뜻대로 따라 준다.

* 하늘에서 굵은 우박이 쏟아져 홍수가 되어 흐르고, 많은 사람들이 빠져죽고 일부는 물 속에서 허우적 거리며 또 일부는 물에서 빠져 나와 도망치고 건물 등의 속으로 몸을 숨기는 것을 보는 꿈-- 굵은 우박으로 상징되는 종교·사상·저작물 등의 영향을 받아 새로운 변화가 일어남을 예지해주고 있다. 빠져죽은 사람들은 절대 신봉하는 사람들이고, 물에서 허우적거리는 사람들은 아직 덜 깨달은 자들이며, 도망쳐서 숨은 사람들은 그 영향력에서 벗어나려는 사람들이다.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