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U+ 통신료할인카드 - 현대카드를 선택한 이유는?

2022. 9. 20. 댓글 개
반응형

LG U+ 유플러스 핸드폰요금(통신비) 할인카드 - 현대카드 편 입니다. 통신요금 할인카드를 시리즈로 포스팅 중이며 다른 카드사 할인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 해주세요. 이번 현대카드 편도 추후 참고 하기 위한 기록형 포스팅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통신비 할인카드로 현대카드를 선택하게 된 이유와 카드할인 정보로 선택의 기준은 사람마다 생활패턴이 다르기 때문에 절대적일 수 없고 참고용으로 봐 주시길 바랍니다.

왜 통신료 할인카드는 현대카드인가?

현대카드를 선택한 이유는 딱 한가지 입니다. 내 생활패턴에 코스트코가 있어서 입니다. 한달에 한번 정도 코스트코에서 생활에 필요한 쇼핑을 합니다. 집 근처 공세동 코스트코가 있어 접근성이 좋아 거의 한달에 한번은 반드시 쇼핑을 하고 있으며 한번 방문시 평균적으로 30만원 이상을 사용 합니다. 통신비 할인카드로 이전에 사용 했던 것이 하이마트Mobile-현대카드M Edition2(통신료 청구할인형) 이였습니다. 이 카드도 코스트코에서 사용해 전월실적을 문제없이 채웠습니다.

지금도 코스트코는 매월 가니까 이왕이면 현대카드로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검색해보니 비슷하게 생긴 이름만 다른 카드가 있네요. 좌측이 얼마전까지 잘 사용한 롯데하이마트 통신료 청구할인형(카드 잘랐습니다. ^^)이고 우측이 이번에 새롭게 발급받은 LG U+ 통신할인형 2.0 카드 입니다. 쉽게 말하면 좌측은 모든 통신사의 통신요금 할인이 가능했고 우측것은 유플러스 통신요금만 할인되는 카드 입니다.

통신료 할인카드 - 현대카드

 

통신료 할인카드 기본정보

LG U+ 통신요금 자동이체시 할인받는 카드인 LG U+-현대카드M Edition3(통신할인형2.0)은 통신 요금 최대 2만 5천원 할인 가능 합니다.

LG U+ 통신요금 청구할인 구간

조금 아쉬운것은 이전 통신료 할인카드는 17,000원 할인이 가능 했고 지금 알아보고 있는 타 카드사 통신료할인카드 들도 최소 17,000원 할인이 가능 한데 이것은 30만원 실적도 아니고 50만원 전월실적시 15,000원 할인 됩니다. 그럼 왜 이걸 선택 했을까요? 그 이유는 코스트코에서 카드결제는 현대카드만 가능하고 최소 30만원 정도의 쇼핑 패턴이 있으니 통신료 할인카드를 타 카드로 만든다면 코스트코에서 30만원 소비는 큰 의미없는 현대카드(현재 스마일카드 보유중)의 소비가 될 것이니 타 카드에 비해 불리한 조건 같지만 알고 보면 소비를 더 줄일 수 있는 방법인 것입니다.

통신료 할인카드 실적제외 조건

전월 이용금액 제외 대상은 아래와 같다고 길게 되어 있습니다. 이 중 첫번째 항목에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현대카드 고객센터와 통화 시도를 수십차례 했지만 결국 실패해서 홈페이지에 문의 남겨놨으니 답변 받으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만약 핸드폰 요금 2개를 자동이체시 어떤 것에서 할인적용되고 실적제외가 될까?

청구 할인이 적용된 LG U+ 통신요금, LG U+ 라이트할부 이용금액, 결제 취소금액, 장기카드대출(카드론),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연회비,제수수료,이자,공과금 납부액 (국세,관세,지방세,지방세외수입,상하수도요금,벌과금,과태료,인지세,송달료,민원 발급수수료 등 국가 또는 공공단체가 부과하는 부담금), 전기요금,도시가스요금,아파트관리비,초·중·고교 학교납입금,대학·대학원 등록금 납부 결제건,자동납부서비스 이용수수료,상품권 등 현금성 유가증권 구매 및 선불카드 구매·충전금액,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고속도로 통행요금,고속버스(차내 단말기 및 고속버스 앱 결제 포함),당사의 모든 할인서비스 및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후불하이패스 이용금액

전월 이용금액 제외 대상 항목들

 

통신료 할인카드 결론

저처럼 통신료 할인카드 고려 중이고 엘지유플러스를 사용하고 한달에 코스트코에서 사용하는 금액이 어느정도 된다면 이 카드를 고려해볼만 합니다. 시물레이션 돌려보면 아래와 같은데 17,000원 할인 받고 매월 60만원 이상 소비를 할 것인가? 15,000원 할인 받고 50만원 소비를 할 것인가? 이 차이입니다. 전 그래서 그냥 후자가 좋은것 같아 현대카드를 엘지유플러스 통비료 할인카드로 최종 선택 했습니다.

  • 코스트코 쇼핑 약 30만원 + 통신비 할인카드(30만원 실적 조건) => 최소 60만원 소비 / 17,000원 할인
  • LG U+-현대카드M Edition3(통신할인형2.0) => 최소 50만원만 소비 가능 / 15,000원 할인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