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크롬 실시간 자막 끄기 30초 컷!

2022. 1. 1. 댓글 개
반응형

구글 크롬 실시간 자막 끄는 방법을 아주 쉽게 설명 하겠습니다.

 

어느날 안보이던 자막 같은 것이 보이기 시작 했습니다. 유튜브의 새로운 서비스인가? 했죠...

그런데 유튜브 페이지가 아닌대두 이런게 보이네요.

유튜브에서도 자동 자막이 뜨면 끄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불편하네요.

크롬 실시간 자막 끄기

 

실시간 자막 끄기

아래와 같은 실시간 자막 창이 보기 불편할 경우 이 실시간 자막을 끄면 됩니다.

유튜브가 아닌 구글 크롬에 실시간 자막 기능이 있는데 업데이트 하면서 자동으로 켜진듯 합니다.

그전엔 이런게 없었는데 어느 순간 보이기 시작했거든요.

그럼 구글 크롬 실시간 자막을 어떻게 끄는지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크롬 설정 메뉴

크롬 브라우져를 사용한다면 우측 상단에 1) 점 3개를 클릭하면 숨겨져 있던 메뉴가 보입니다.

그 중 2) 설명 메뉴를 선택 합니다.

크롬 메뉴 중 설정을 선택

 

고급 >> 접근성 메뉴 선택

좌측 메뉴 중 고급을 선택 후 접근성 서브메뉴를 선택하면 우측에 실시간 자막을 설정하는 옵션이 나옵니다.

이 실시간 자막 옵션을 해지 해 주면 더 이상 실시간 자막이 나오지 않습니다.

모르면 어렵지만 알고나면 너무 쉬운게 IT 영역 같아요.

 

고급 >> 접근성 에서 실시간 자막 옵션 해제하기

 

마무리

브라우져 업데이트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 실행 되기도 합니다. 이때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될 수 있고 사용자들에게 이 기능이 새롭게 탑재 되었습다란 의미로 자동선택이 될거라 추측 합니다.

이번 경우도 그런 경우라고 의심이 드네요. 제가 위에 언급했듯이 자막을 선호 하지 않는데 설정 했을리 만무하고 다른 사람이 전혀 사용하지 않는 단독 노트북이라 저 말고는 설정 수정 하는 경우는 없으니까요.

이번 기회이 구글 크롬에 실시간 자막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이 필요한 분들이 분명 있을거에요. 저처럼 불편한 분들은 간단하게 실시간 자막 설정해지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함께보면 유용한 글

핸드폰 사진 이미지 PC로 옮기는 가장 간단한 방법?(샌드애니웨어 다운로드)

 

핸드폰 사진 이미지 PC로 옮기는 가장 간단한 방법?(샌드애니웨어 다운로드)

#핸드폰사진옮기기 #핸드폰사진PC로복사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을 바로 인스타 같은 SNS 망에 올리는 것은 간편하게 바로 올리면 되지만 PC로 옮긴 후 편집등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하거나 내컴퓨

late40s.tistory.com

 

하나은행 통장사본 출력 핸드폰 앱으로 간단하게 하자!

 

하나은행 통장사본 출력 핸드폰 앱으로 간단하게 하자!

하나은행 통장사본 출력을 핸드폰 모바일앱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모르는 분들이 많아 오늘 정리 해 봅니다. 통장사본 출력 알면 간단하지만 모르면 쓸일이 없으니 어렵기만 한 금융정

late40s.tistory.com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