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카카오사태로 네이버 방문자 급감 해결 방법?

2022. 10. 22. 댓글 개
반응형

이번 카카오 사태로 각 분양에서 피해를 크고 작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수많은 블로거 또한 그 피해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제가 운영하고 지금 포스팅하는 블로그도 티스토리(tistory.com)로 만든 무료 블로그입니다. 무료 사용이기 때문에 카카오 사태로 인한 피해 보상을 논할 것은 아니지만, 즉 지난 것은 지난 것이니 그렇다고 하더라도 앞으로 이전처럼 될 것인가에 대한 확답이 없으니 불만인 것입니다.

네이버 방문자 급감

일 방문자 최근 최고로 2500명을 찍으며 상승세를 타고 있었는데 카카오 사태로 방문자가 50% 이상 급감 했습니다. 검색엔진별 방문자를 분석해 보니 구글 방문자도 줄긴 했지만 크게 요동치는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네이버는 저품질 먹은 것처럼 방문자가 1/10 이상으로 줄었습니다. 네이버 검색 결과 상단에 있던 것 특히 스니펫에 있던 글들이 모두 사라진 듯합니다. 네이버 방문의 1/3이 네이버 스니펫에 걸려 있어서였는데 피해가 심각하네요. 

카카오사태로 네이버방문자 급감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 입장 및 분위기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에서는 복구가 완료 되었다고 하지만 아래와 같이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이 네이버 방문자 급감에 대해 하소연을 하고 있네요. 저만 그런 것이 아니라서 동병상련의 마음으로 위로를 하고 있지만 팩트만 두고 보면 네이버 방문자 수가 급감했다는 것입니다.

 

마무리

카카오 사태로 네이버 방문자 수가 급감한 분들은 해결 방법이 찾으셨나요? 블로그 접속 장애로 네이버 검색 상단에 있던 글들이 다 내려간듯 하고 그 글들의 지수가 높다면 다시 첫 페이지나 스니펫으로 추천되지 않을까란 희망만 가져 봅니다.

 

이 글의 단축URL https://late40s.tistory.com/279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