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atGPT 오토포스팅 후 구글 애드센스승인 가능할까?

2023. 2. 25. 댓글 개
반응형

ChatGPT 로 온라인 세계, 특히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블로거들에겐 혁신이 아닐 수 없습니다. 뒤늦게 챗지피티를 알게 되었지만 블로그에 적용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chatgpt를 티스토리에 적용한 경우는 아직 발견하지 못했지만 전 세계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플러그인이 개발되어서 인지 활용사례를 많이 볼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워드프레스에 챗봇을 이용한 오토포스팅을 설정 하는 과정을 경험치를 바탕으로 기술 할 예정이며 과연 챗봇이 작성한 글로 구글 애드센스까지 승인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증에 한발 다가가 보겠습니다.

ChatGPT 오토포스팅 설정하기

 

오토포스팅에 필요한 것은?

워드프레스 설치가 되어 있다는 전제로 필요한 것들을 이야기합니다. 오픈 AI에서 제공하는 API를 워드프레스에 자동으로 포스팅해주는 플러그인과 중복문서를 피하기 위한 플로그인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하나씩 알아볼까요?

OpenAI 가입

저는 베타버전일 때 가입해서 $18달러 무료 API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현재도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유료는 월 20달러로 책정되었다고 합니다. 무료로 제공받은 18달러를 5월까지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는 무료 api로 테스트해보고 오토포스팅 시스템이 구축되면 $20/month 유료 제품도 이용할 의사가 있습니다.

https://openai.com/api/

 

OpenAI API

OpenAI is an AI research and deployment company. Our mission is to ensure that artificial general intelligence benefits all of humanity.

openai.com

 

OpenAI 로그인 후 첫화면

 

API key 받기 

openai에 로그인 >> 우측 상단 메뉴 클릭 >> View API keys >> create new secret key 

새롭게 발급받은 키를 메모장 같은 곳에 잘 메모해 둡니다. 나중에 많이 사용합니다.

 

Usage 메뉴에서는 API 사용량을 체크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하기엔 18달러도 충분하네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오토포스팅에 필요한 plugin은 2개입니다.

 

1) WordPress Automatic Plugin

가장 핵심인 플러그인으로 자동으로 글을 써주는 아주 유용한 Plugin입니다. 블프 때 가격 할인이 들어가지만 30달러 정도 투자할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Wordpress Automatic Plugin 치방법은 여기를 참조 >> 

Wordpress Automatic Plugin

 

2) Wordpress Auto Spinner - Articles Rewriter

오토스피너라는 플러그인으로 핵심기능은 단어치환 역할을 해줘서 중복문서를 피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오토스피너

 

워드프레스 설정하기

테스트로 오늘 설정한 워드프레스에 설치된 플러그인 모습입니다. 

 

Wordpress Automatic Plugin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설정페이지 좌측 메뉴 중 Automatic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나옵니다.

규칙 만들기를 해야 합니다. 여기서 규칙 = 캠페인(campaigns)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현재 저는 5개의 규칙을 생성해 자동으로 글이 작성되게 설정해 두었습니다. 하나씩 볼까요?

 

핵심 기능 설정하기

모든 것을 설명하긴 힘들지만 몇 가지만 설명해보겠습니다.

 

1) 주제에 맞는 키워드 설정하기

저 같은 경우는 카테고리별 1개의 캠페인(규칙)을 생성했습니다. 그래서 카테고리 성격에 맞는 키워드를 아래와 같이 입력했습니다. 키워드는 챗 GPT에게 물어봤습니다.

https://chat.openai.com/chat

 

저는 아래 문장을 메모해 두고 사용합니다. 그럼 챗 GPT가 친절하게 10개의 키워드를 알려주는데 그걸 그대로 입력했습니다. 내가 임의로 생성하는 것보다 어차피 챗봇이 글을 쓸건대... 쓸 챗봇이 추천해 준 키워드를 입력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Could you tell me related words and phrases to Social Connections

2) PixaBay 무료 이미지 가져오기

PixaBay API를 이용해 무료로 이미지를 자져올 수 있습니다. 주제에 맞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 이미지를 가져옵니다.

아직 본문 안에 이미지 입력하는 것까지는 성공하지 못했지만 글 대표이미지(featured image)로 나타내는 것은 가능합니다. PixaBay API를 만드는 방법은 다른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3) 카테고리 매칭 하기

위에 설정한 키워드가 어느 카테고리에 자동으로 포스팅되게 할 건지? 연결해 주는 것은 아래 메뉴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4) 발행주기 설정하기

자동 발행 주기를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임의로 발행해 보기

상단 제목 아래 있는 Run& Status 메뉴에서 버튼을 누르면 발행시간과 상관없이 즉시 글 발행을 합니다.

설정이 잘되었는지? 테스트해보는 거죠.

 

 

6) API 입력하기

PixaBay API와 OpenAI API Key 값 넣는 것이 먼저 설명되어야 하는데, 글을 쓰다 보니 제일 마지막에 쓰게 되네요. 순서는 크게 상관없습니다. API 키값을 입력하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Wordpress Auto Spinner - Articles Rewriter 설정하기

실제로 오토포스팅 작동과는 상관없고 중복문서를 회피하기 위한 플로그인으로 설정할 것이 별로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챗봇이 작성한 것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챗봇이 가져온 글 자체만으로도 중복률이 높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걱정된다면 단어치환 하는 이 플로그인을 이용하면 됩니다.

다만, 단어 치환하면 글 맥락이 크게 틀어지진 않지만 표현이 약간 어색해질 수 있습니다.

 

 

 

마무리

모든 것을 보여드리고 알려드리고 싶지만 글로 표한하는데 한계가 있어 이 정도에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포스팅했는데도 1시간이 넘게 투자를 했네요.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하트)을 ~ 눌러 주세요.

 

이글의 단축URL https://late40s.tistory.com/307

 

 

테스트 사이트
https://smarttaxservice.com/

사용 중인 호스팅: 블루호스트
사용 한 워드프레스 테마: GeneratePress

 

 

 

구글애드센스 승인까지

구글애드센스 신청 - 2월 28일

아는 분 말로는 구글애드센스 신청이 많이 밀려있어 결과 나오는데 오래 걸리니 우선 신청부터 하라고 해서 신청을 조금 급하게 한감은 있지만 했습니다.

신청일: 2월 28일

신청시 글 수: 28개

 

 

구글애드센스 결과 1차 - 3월 2일

아침에 모바일로 지메일 확인하니 애드센스 거부 메일이 왔네요. ㅠㅠ

무슨 이유인지 확인해보니 의외의 거절 사유 였습니다. 100% 챗봇이 작성한 글이라 정책위반이나 컨텐츠 퀄리티를 이야기 할 줄 알았는데 서버에 접속이 안된다?, 신청한 도메인 주소가 맞는지 확인하세요 라는 것이였습니다.

거절사유를 보고 약간 안심을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바로 재 신청을 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Wordpress Automatic Plugin(오토 포스팅 플러그인) - 구매 방법 및 후기

 

Wordpress Automatic Plugin(오토 포스팅 플러그인) - 구매 방법 및 후기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오토포스팅을 하기 위한 플러그인이 여럿 있겠지만 내가 사용하고 있는 Wordpress Automatic Plugin에 대해 오늘 소개하려 합니다. 플러그인 소개 WordPress Automatic Plugin은 자동으로

late40s.tistory.com

 

PixaBay API Key 받는 방법? 무료 이미지 불러와 사용하는 방법은?

 

PixaBay API Key 받는 방법? 무료 이미지 불러와 사용하는 방법은?

ChatGPT를 이용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자동으로 글을 작성하는 오토포스팅 작업 관련 포스팅 부연 설명을 위한 글로 오늘은 무료 이미지 제공 사이트인 PixaBay API 키를 받는 방법에 관한 글 입니

late40s.tistory.com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