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녀스프 다이어트 시작 - 식단조절 + 유산소 운동 3일차

2023. 3. 10. 댓글 개
반응형

마녀스프라고 들어보셨나요? 탄단지가 골고루 들어가 있어 다이어트할 때 많이 먹는다고 하네요. 와이프는 항상 운동이 생활화되어 있고 이런 것에 관심이 많아 마녀스프 레시피를 인터넷으로 얻어 만들어서 먹고 있습니다. 그건 그렇고 살을 빼야 하는 이유 중 하나가 누나들과 목표치 몸무게를 달성하지 못하면 벌금을 내는 미션 수행 중인데 이제 2개월, 정확하게는 4월 말까지니까 2개월도 안 남은 상황입니다.

 

겨울에는 추워서 운동을 게일리 했지만 이제 날씨도 풀리고, 약속한 날짜가 점점 다가와 더 이상 미룰 수 없어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는 마녀스프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마녀스프 다이어트

마녀스프란?

마녀스프는 영국의 전통적인 요리 중 하나로, 뿌리채소와 채소, 육류 등을 사용하여 만든 두꺼운 스튜 형태의 음식입니다. 주 원재료로는 양파, 당근, 카브레지, 셀러리 등의 뿌리채소와, 토마토, 양배추, 새송이버섯 등의 채소, 그리고 소고기, 양고기, 돼지고기 등의 육류를 사용합니다. 이를 끓여서 두꺼운 스튜 형태로 만든 후, 재료들이 푹 녹아 나온 국물을 부어서 소스로 사용합니다. 마녀스프의 유래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영국의 전통적인 음식 중 하나로 인기가 있으며, 여러가지 버전으로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추가로 마카로니, 당근, 감자 등의 추가 재료를 사용하기도 하며, 식사할 때 빵과 함께 제공되기도 합니다.

 

 

마녀스프가 다이어트에 활용되는 이유는?

마녀스프는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고단백, 저지방의 음식입니다. 또한, 식사량이 많아 포만감을 유지하기 좋아 다이어트 식단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뿌리채소와 채소, 육류 등의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영양소를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양소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녀스프는 일반적으로 요리 과정에서 큰 양의 물이 사용되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소금과 기름 등의 양을 적게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추가적인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기 위해 빵과 같은 음식과 함께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녀스프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될 수 있는 좋은 선택지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단백질과 영양소가 풍부한 다른 음식과 함께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녀스프 레시피?

마녀스프 레시피는 다양하게 있지만, 전통적인 마녀스프 레시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레시피는 대략 6인분 정도가 나옵니다.

 

필요한 재료?

소고기(다짐육) 500g
양파 1개
당근 1개
셀러리 2줄
카브레지(양배추) 1/4개
새송이버섯 200g
토마토캔 1개(400g)
쌀가루 2큰술
식용유 2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물 1리터

 

 

마녀스프 조리방법

  1. 소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소금과 후추를 뿌린 후 냄비에 넣어 물을 부어서 끓인다. 약한 불에서 1시간 가까이 삶아서 육수를 내고, 고기는 건져서 작게 잘라둔다.
  2. 대파와 양파는 얇게 썰어서, 당근은 동그랗게 자르고, 셀러리는 반달 모양으로 썬다. 카브레지는 양배추의 중심부만 사용하고, 이것도 작게 썰어둔다.
  3.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파와 양파를 볶다가, 당근과 셀러리를 넣고 함께 볶는다. 그리고 카브레지와 새송이버섯도 넣고 볶는다.
  4. 볶은 채소 위에 쌀가루를 뿌려서 조금 더 볶아준 후, 삶은 육수와 토마토캔을 넣고 끓인다.
  5. 끓이면서 물이 적어질 경우 물을 더해서 끓인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기를 넣고 약한 불에서 10분 정도 끓인다.
  6. 마녀스프는 빵이나 라이스와 함께 먹을 수 있으며, 파슬리나 양념한 크림을 뿌려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마녀스프 후기

비주얼은 출근하면서 찍은 거라 별로지만 맛은 너무 좋습니다. 이걸 먹으면서 이렇게 맛있는데 다이어트가 된다고? 많이 먹을 것 같은데 ㅋㅋ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위에 나온 대로 재료도 많이 들어가 한번 만들 때 한솥(?)으로 만든 후 조금씩 나눠서 먹고 있습니다. 와이프와 함께 먹고 있어 일주일도 못 가네요. 현재 2번째 한솥(?)이 다 먹어가 어제 재료 주문을 했습니다.

마녀스프 모습 / 후기

 

마녀스프 식단 다이어트

마녀스프 소개가 너무 길었네요. 그래서 제 다이트 플랜은 이렇습니다.

내 생활패턴을 분석해 보면 퇴근 후 집에 도착시간이 늦어 저녁을 너무 늦게 먹는 게 가장 큰 문제였는데 이번 집중 다이어트 계획으로는 마녀스프를 회사에서 출발하기 전에 먹고 집에서는 야식을 전혀 하지 않는다입니다. 그리고 집에 와서 아파트 커뮤니티센터에 있는 헬스장에서 러닝머신으로 3km 이상 걷기거나 뛰는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기로 했습니다.

어제(3/9)가 3일 차였습니다. 오늘은 한일 야구가 있으니 집에 도착해서 운동 여부는 약간 고민되네요.

 

 

나의 인바디 수치

체중계로만 이용하던 가정용 인바디를 다시 활용하기 위해 앱도 재 설치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바디 체크는 출근 전 새벽에 화장실 다녀온 후 속옷차림을 최대한 가벼운 상태에서 측정하기로 정했습니다.

 

2021년 10월 1일

인바디 앱을 재설치하니 마지막 측정값이 나오네요.

 

 

 

2023년 3월 8일 ~ 10일

3일간의 측정값 변화입니다. 참고로 제 목표는 체중 65kg입니다.

 

 

 

 

인바디수치 변화 그래프

체중/골격근량/체지방 변화 그래프입니다.

2021년 마지막 측정값과 비교해 보니 주식 급등주도 아니고 ㅋㅋ 코로나 기간 동안 급상상 했네요.

다시 재자리로 돌리기 위해 힘들게 한번 해보겠습니다.

 

 

 

마무리

누님들과의 챌린지가 실패하면 50만 원을 벌금으로 회비로 내야 합니다. 내가 실패하면 회비만 늘어나겠지만...

아까워서라도 열심히 해서 목표치를 달성해 보겠습니다. 마녀스프 파이팅!!

 

 

이글의 단축URL https://late40s.tistory.com/318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