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사이트맵 주소 찾는 3가지 방법

2023. 3. 12. 댓글 개
반응형

워드프레스 블로그 관련 포스팅이 많네요. 지금 블로그는 티스트로 운영을 하고 있지만 워드프레스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배워가며 하나씩 기록형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시간 되면 하나씩 흩어져 있는 워드프레스 포스팅을 정리할 예정입니다. 할 때마다 헤깔리기기 때문에 이렇게 기록형 포스팅을 종종 합니다. 자 그럼 오늘 주제인 워드프레스 사이트맵 주소 찾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맵 주소찾는방법

사이트맵이란?

Sitemap은 웹사이트의 페이지 구조를 보여주는 XML 파일로, 검색 엔진에서 웹사이트의 페이지를 크롤링하고 인덱싱할 때 사용됩니다. Sitemap 파일에는 웹사이트의 주요 페이지 URL, 각 페이지의 마지막 수정 날짜, 상대적 우선순위 등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Sitemap을 제공함으로써 검색 엔진이 웹사이트를 더 잘 이해하고 인덱싱하게 되므로, 검색 결과에 더 많은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Sitemap을 이용하면 검색 엔진이 웹사이트의 새로운 페이지를 빠르게 인식하고 검색 결과에 반영할 수 있게 됩니다.
대부분의 검색 엔진에서는 웹사이트의 Sitemap을 참조하여 페이지를 인덱싱 합니다. 따라서,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Sitemap을 제공하면 검색 엔진에서 웹사이트를 더 잘 인식하고, 검색 결과에 더 많은 페이지를 노출시키는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맵 주소 찾는 방법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맵 제출이나 구글 서치콘솔 사이트맵 제출을 하기 위해 사이트맵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그럼 그 사이트맵 주소를 어떻게 찾는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기본 주소

도메인 주소/wp-sitemap.xml

이 주소는 워드프레스 5.5부터 제공하는 기본 사이트맵 주소입니다.

SEO 플러그인 이용하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Yoast SEO, Rank Math 플러그인에서는 자체적으로 사이트맵 생성을 하고 있고 그 고유 주소가 있습니다.

사이트맵 플러그인 이용하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은 다양합니다. 그중 사이트맵 생성을 도와 SEO에 도움을 주는 것이 많이 있고 그 중 제가 선택한 것은 워드프레스 사이트맵 생성 플러그인 - Google XML Sitemaps입니다.

이름이 비슷한 게 있으니 아래 모양, 작성자 이름이 Auctollo 인 것을 설치하기 바랍니다.

플러그인 설치 후 활성화 하면 아래와 같이 sitemap 주소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관심을 갖기 시작한 워드프레스입니다. 하나씩 기능을 익혀가고 있는데 오늘 알아본 것은 사이트 구축 후 검색엔진 등록을 위한 사이트맵 주소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글의 단축URL https://late40s.tistory.com/321

함께보면 좋은 글

워드프레스 소제목 스타일 변경하는 1가지 방법

워드프레스 소제목 스타일 변경하는 1가지 방법

요즘 ChatGPT로 오토포스팅 테스트 중으로 오늘은 워드프레스 소제목 스타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 이용, 워드프레스로 오토포스팅 하는 것까지 성공했지만 자동으

late40s.tistory.com

워드프레스에서 Breadcrumb이란? GeneratePress에 설치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Breadcrumb이란? GeneratePress에 설치하는 방법?

블로그에서 Breadcrumb이란 용어가 있습니다. 이게 무엇이며 어떤 역할을 하는지 그리고 왜 필요한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환경은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GeneratePress 유료테

late40s.tistory.com

워드프레스 백업하기 - 블루호스트 이용자

워드프레스 백업하기 - 블루호스트 이용자

워드프레스 백업하는 방법을 검색했나요? 저도 오늘 평상시 생각만 하다가 어제 해외호스팅 비교사이트 수정 중 오류나서 백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해외 어필 사이트는 모두 블

late40s.tistory.com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