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년 삼재띠 확인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 뜻?)

2022. 12. 25. 댓글 개
반응형

2023년 삼재띠가 뭔지 아세요?

2022년도 이제 며칠 있으면 끝나고 2023년을 새롭게 맞이 합니다. 신년이면 사주 또는 삼재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삼재를 이야기 할때는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란 이야기도 합니다.

2021년 삼재띠 이야기를 할때 언급은 했습니다만 다시 한번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올해 삼재띠 확인 및 삼재 피하기?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 뜻?)

 

2021년 올해 삼재띠 확인 및 삼재 피하기?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 뜻?)

2021년 삼재띠 확인 및 삼재 피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날씨도 포근한 게 등산하기 좋은 하루였습니다. 그래서 점심 후 산책을 가려고 마음먹고 있었는데 식사 후 졸려서 잠시 눈

late40s.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3년 어떤 띠가 삼재 대상인지?

그리고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의 뜻이 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삼재띠

 

삼재란?

삼재란 12 간지(띠)를 볼 때 3년은 추운 겨울처럼 불운이 드는 기간을 말합니다. 즉 삼재란 총 12년 중 9년에 한 번씩 본인 띠에 찾아와 3년 동안 불운이 지속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3년의 삼재를 세분화해서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라고 합니다.

 

삼재띠 알아보는 방법

위에서 언급했듯이 원숭이띠, 쥐띠, 용띠인 사람들은 3년(2022년, 2023년, 2024년) 동안 불운이 있을거란 미신 입니다.

여기서 2022년을 들삼재, 2023년을 눌삼재, 2024년을 날삼재라고 합니다.

그럼 그 뜻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 의 뜻은?

들삼재란?

들어오다는 의미로 삼재가 들어오는 해를 말합니다. 삼재 첫해(들삼재) 때가 가장 조심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천살, 지살, 인살의 악재가 강하게 들어오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 천살: 하늘을 뜻하는 천, 즉 자연으로 인한 천재지변으로 인한 사고를 의미합니다.
- 지살: 외부환경에 따라 심리적 갈등으로 객지 풍상이 우려되는 신살입니다.
- 인살: 사람에게 피해를 입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눌삼재란?

형재가 떠나지 않고 눌러앉아 있다는 의미의 눌삼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삼재가 머물고 있어 목삼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 시기에는 타인으로부터 피해를 입는 경우보다는 문제의 중심에 내가 있기 때문에 늘 조심해야 합니다.

 

날삼재란?

삼재 3년의 마지막이라 하여 나간다는 의미를 가져 날삼재라고 합니다

삼재 시작할 때 주의해야 한다고 했듯이 삼재 나갈 때도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재산, 건강 등을 가지고 나간다고 해서 재물 손실이나 건강악화 등 뜻하지 않은 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2023년 삼재띠는?

2023년 삼재에 해당하는 띠는 원숭이띠, 쥐띠, 용띠 입니다.

 

삼재의 종류

삼재도 어떻게 와서 지나가느냐에 따라서 3가지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복삼재(福三災) : 삼재가 오히려 전화위복이 되어 대운이 같이 들게 되면 행운과 복이 들어오는 길한 운으로 바뀌는 시기라고 합니다.
평삼재(平三災) : 무난한 삼재로 나쁜것,좋은것에 상관없이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아 편안하게 지나가는 삼재라고 합니다.
악삼재(惡三災) : 고비가 많아 하는 일에 막힘이 많아지며 풍파가 생겨서 수많은 고생과 고통이 많은 삼재라고 하네요.

 

마무리

행운이든 불운이든 마음에 두면 결과에 의미를 붙입니다. 삼재띠에 해당 한다고 불안해 할 필요가 없다는 말입니다.

 

이글의 단축URL https://late40s.tistory.com/237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